북유럽 베스트셀러 베드타임 그림책, 아동?가족 베스트 앱
베스트셀러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많은 서평과 후기가 그 사실을 증명하니까요. 별도로 광고를 하거나 미디어에 노출되지도 않았던 그림책이 덴마크 서점에서 전체 도서 종합 순위 3위를 기록하기까지 했지요. 덴마크에서만 시리즈가 4만 부가 판매되었고, 북유럽 전역에서 《자장자장 곰 슛가》의 인기가 이어졌습니다.
최근 《자장자장 곰 슛가》는 앱으로도 만들어져 마치 우리나라의 ‘핑크퐁’처럼 부모와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2019년에는 덴마크 베스트 아동 앱으로, 2020년에는 덴마크 베스트 가족 앱으로 연속 선정됐습니다.
일본 장기 베스트셀러, 미디어 호평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랭킹 캡쳐
일본 모닝TV 방송 장면. 왼쪽 링크나 위의 방송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동영상에서 1:34 등장하는 아이한테 책을 읽어 주자 2:04부터 하품을 하며 졸려하다가 잠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よるくまシュッカ(밤 곰 숏카》라는 제목으로 번역 출간된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그림책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볼로냐 도서전 수상 작가인 요시타케 신스케의 그림책과 사노 요코의 그림책을 제치고, 일본 아마존 그림책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더구나 인기는 단번에 식지 않고 일본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로 머물렀고, 미디어에서도 《자장자장 곰 슛가》책을 소개하고 감탄하며 책의 효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아이의 수면 시간에 부모가 읽어 주세요!
덴마크 서점 순위와 베스트셀러, 미디어 등 그 내용과 효과가 증명하고 있는 것처럼, 아이가 푹 잘 수 있게 해 주는 사랑의 언어가 담긴 이 책을 읽어 주세요. 아이가 가장 안심하면서 편안함을 느끼는 게 바로 부모의 목소리이기 때문입니다. 글을 일정한 속도로 또박또박 읽고, 목소리의 높낮이를 한결같이 유지하면서요. 아이들은 부모의 목소리, 억양, 표정, 몸짓에 반응한답니다. 책을 읽어 줄 때 그 점을 유념하면서 상냥하고 사랑 넘치는 슛가의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