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우리의 갈 길을 보여주는 참다운 책_ 신만중 교수(광운대학교 법학 전문 대학원
머리말 예수님의 사랑을 믿는 선택
유복한 ‘도련님’의 극단적 선택
월남전 파병부대의 경리 하사관
집안의 우환과 ‘번개 결혼’
전역과 꿈같은 생활 그리고 아내의 죽음
딸 ‘서울’과의 첫 만남
건달살이와 삼청교육대
수형 생활과 회심
동생의 목숨과 맞바꾼 검정고시 합격증
가출소 후 청량리에 공동체 둥지 마련
청량리 쪽방촌과 답십리 뚝방촌 공동체
삼양동 빨래골로 공동체 이전
신학교 졸업과 공동체 운영의 어려움 63빌립보교회 설립과 결별
공동체 운영에만 전념
자매결연자를 하늘나라로 보내고
강동구 상일동으로 공동체 이전
공동체 해체 위기
새 둥지에서 운수업 시작
푸른 죄수복을 입은 회장님의 출소자 공동체 설립 제의
출소자 공동체 설립 추진
재단 측과의 이해 충돌
파킨슨병 진단과 수원 공동체로의 복귀
공동체와 함께한 30년
내가 만난 천사들
내가 만난 오네시모들
무지한 종의 감사와 회개
참사람이 되는 길
모든 일의 주관자이신 예수님
내가 소망하는 삶
기도하며 준비해야 할 때
추천사
이 책에는 본인도 벗어나기 힘든 환경이지만 이를 극복해 가면서 출감 후 좌절을 겪는 이들에게 새로운 삶과 희망을 꿈꾸도록 인도하며 살아온 이수영 전도사님의 일생이 담겨 있다.
수십 년간 주님 안에서 출소자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며 겪은 온갖 희로애락이 녹아 있다.
30여 년간의 출소자 공동체 생활에 관한 이야기, 여러 모로 도움을 주신 천사와 같은 분들의 이야기, 어둠에서 빛으로 나온 오네시모들의 이야기, 재단법인과 출소자 공동체 설립을 위해 총괄본부장으로서 노력하신 일 등을 통해 이수영 전도사의 참빛을 볼 수 있다.
그는 지금까지의 수많은 시련과 역경을 헤쳐 나오시는 과정에서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지금은 파킨슨병을 앓고 있다.
이런 와중에도 주님의 은총 가운데 여전히 크고 작은 일들을 꾸준히 해결해 가고 계시며, 강한 믿음과 신앙으로 생사의 고비마다 회복되곤 하였다.
혹독한 시련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의 종으로 살면서 자신을 던져 출소자들에게 헌신해 온 신앙이 이분을 살린 것이다.
이 책이 망망대해에서 빛과 희망을 간절히 간구하는 분들께 등대의 역할을 할 것이다. 이 책은, 한 사람의 인생이 어떻게 참빛을 담아낼 수 있는가를 알게 해준다.
이 책을 읽어 가노라면 인생에서 어려운 일들이 닥쳐올 때 어떻게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지 깨달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변화와 신앙의 힘이 어떻게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지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중요한 뭔가를 버리지 않으면 더 중요한 것을 얻을 수 없다. 각자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밝혀가는 과정에서 이수영 전도사님의 인생 드라마가 시련과 극복의 이정표로 우뚝 서게 될 것이다.
자서전이자 신과 함께 가는 이 책은, 우리의 갈 길을 미리 보여주는 참다운 책이다. 기쁨과 설렘으로 방황하는 분들과 인생의 참다운 목적을 찾고자하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