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학풀지마! 수학공부법
저자 최희용
출판사 수학의바다
출판일 2020-08-21
정가 15,000원
ISBN 9791196320256
수량
프롤로그 6
chapter 1

왜 대부분 고등학교 와서 수학을 망치나? 17

[수학 문제만 보면 풀어야 한다는 잘못된 고정 관념이 문제]
[먼저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 방안 생각해야]
[계산력(=체력과 문제 이해(=전술 이해는 서로 다른 영역]
[개념보고 바로 문제로 들어가면 자신감만 떨어진다.]
[무조건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당장 공부한 만큼 결과가 안 나오는데 동기 부여, 목표, 습관이 얼마나 가겠는가?]
[고등학교에서 체력을 키우기 위해 연산 문제집을 푸는 것은 시간 낭비]
[고등학교 와서는 연산이 아닌 필수 문제로 바뀐 것뿐이다.]
[필수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 때 효율적 반복을 하는 것이 좋다.]

chapter 2

풀이 과정을 봐도 될까? 37

[풀이와 해설은 봐도 된다가 아니라 무조건 봐야 한다.]
[수학적 언어와 표현을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알아야 한다.]
[풀이를 보는 것에 대한 죄책감이 드는 것 또한 고정 관념이다.]
[많은 문제를 풀게 되면 전체가 보이지 않는다.]
[문제와 풀이를 보면 수학을 보는 속도가 빨라지고 전체가 보인다.]
[문제를 푸는 것과 보는 것은 다르다.]
[시험 시간 내 해결을 위해 암기는 필수다.]
[중요 문제가 눈에 들어오면 자연히 집중력이 생긴다.]

chapter 3

수학엔 거품이 숨어있다. 53

[주어진 문제를 무조건 다르게 변형해야 한다.]

chapter 4

수학 고수들의 말 속에 숨겨진 의미 59

[“수학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암기 과목이다.”]
[속도가 붙으면 공부에 재미가 붙는다.]
[입시가 어려워질수록 더 전략적으로 임하자.]
[반복되는 문제는 중요하다.]
[“수학 문제를 많이 푸는 것만큼 미련한 행동은 없다.”]
chapter 5

수학적 감각을 후천적으로 키울 수 있을까? 69

[학원의 구조가 학부모를 조바심 나게 만든다.]
[사춘기 시절에 강압은 독이 될 수 있다.]
[‘수학적 감각’ 후천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