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매일 로고 365 : 하루, 하나.
저자 이시카와 류타
출판사 우듬지(주
출판일 2022-04-29
정가 15,000원
ISBN 9788967541187
수량
Part1 로고 제작 연습 「매일 로고」
「매일 로고」를 시작한 이유와 과정
「매일 로고」의 규칙

날짜별 「매일 로고」 366개
1월~12월
자투리 이야기/ 회의 도중에 떠오릅니다
자투리 이야기/ 연습을 거듭한 만큼 몸이 반응합니다


Part2 로고 발상법 「17가지 비법」
1 알파벳↔일본어 변환법
2 문자↔숫자 변환법
3 일본어↔한자 변환법
4 문자의 의미를 강조한다
5 문자↔그림 변환법
6 문자에 그림을 합체한다
7 모티브를 빌린다
8 모티브를 합체한다
9 한 장의 그림으로 표현하기
10 사람의 얼굴이나 표정 만들기
11 동물의 이미지를 빌린다
12 기호를 사용한다
13 색깔의 이미지를 빌린다
14 바로 그 자체
15 회전시킨다, 방향을 바꾼다
16 직접 그려 손맛을 살린다
17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Part3 로고 디자인의 실천 「실제 업무에서 제작한 로고」
로고 제작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사물을 관찰하는 방법을 잘게 쪼개라
기술이 없으면 일어나는 일
깨달음의 즐거움을 이용한다
디자인을 담은 그릇 만들기에 정성을 다한다

실제 업무에서 디자인한 로고
「Ramen Jun」 일본 라멘 가게의 해외 점포 전개
「쓰키오카온센마슈(月岡?泉摩周」 시설 리뉴얼에 맞춘 브랜딩
「에치고카메곤야후지오카(越後?紺屋藤岡 염색공장」 창업 270년의 염색물 공방 브랜딩
「NIIGATA 越品」 백화점이 전개하는 전례가 없는 프로젝트
「사도스시벤케이(佐渡?司弁慶」 인기 회전 초밥 그룹의 브랜딩
시간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하루 30분’의 꾸준한 연습이 가져온 놀라운 힘을 보여주는 책!
저는 유명한 미술대학을 졸업한 것도 아니고, 디자인이나 광고 관련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대형 광고 대행사나 유명 디자인 회사에 근무한 적도 없습니다. 지방 소도시인 니가타에서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일만 해왔습니다. 그런 제가 어떻게 국내외의 많은 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을 받고, 결국 책까지 낼 수 있었을까요?
그 이유는 2010년 11월 5일부터 2012년 5월 21일까지 약 1년 6개월에 걸쳐 거의 매일 블로그를 통해 선보인 「매일 로고」가 있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스스로 실천한 로고 디자인의 포인트와 함께 제가 디자인 현장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핵심 포인트를 소개하고자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인생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서 좋고, 성공에 이르는 길은 결코 하나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작정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능력이 향상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무조건 노력만 할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이론을 토대로 기술이나 경험을 쌓아 나가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노력만 반복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제가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찾기 바랍니다.
--‘시작하는 말’ 중에서

이 책에서는 ‘로고를 빠르게 발상할 수 있는 디자인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읽은 것만으로는 실효성이 없습니다. 그 근육을 사용할 수 있으려면 구체적인 행동의 실천이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세계에서는 만들어낸 결과물을 보면 평소에 그 사람이 얼마나 훈련을 열심히 해왔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 반대로 폼만 잡고 다니는 사람은 금방 들통이 나기 마련입니다.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결국 ‘매일’이라는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고 반드시 기억해 주기를 바랍니다.
--‘맺는 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