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500원짜리만 받는 장난감 가게 (양장
저자 보린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2-05-18
정가 15,000원
ISBN 9788962477245
수량
즐거운 가게 놀이를 하면서
경제 교육을 배워요!

부모님의 경제 활동에 호기심을 느끼는 유아라면 “내가 할 거야!”라며 스스로 물건을 사는 경험을 해 보고 싶어합니다. 아직 직접 물건을 살 수 없는 유아에게는 ‘가게 놀이’처럼 놀이 형식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가게 놀이를 하면서 유아는 흥미롭게 관찰했던 상황이나 대사를 따라해 보고, 자연스럽게 실제와 유사한 경제 활동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게 놀이를 하면서 물건을 파는 가게 주인, 물건을 사는 손님이 되기도 하며 다양한 상황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유아는 문제 상황을 직접 해결하며 물건을 살 때는 돈을 내야 한다는 것,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없다는 것, 일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아가 돈을 쓰고 모으는 간접 경험을 하면서 경제 활동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건강한 소비 습관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500원짜리 동전만 받는 장난감 가게>는 동전과 지갑을 만들 수 있는 놀이판과 스티커가 들어 있어서 직접 신나는 가게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록달록 멋진 장난감들이 매 장면마다 펼쳐져 유아의 호기심을 사로잡지요. 절대 지나칠 수 없는 매력적인 공간인 장난감 가게에서 500원짜리 동전으로 아이와 함께 경제 교육을 시작해 보세요!

<100원짜리만 받는 과자 가게>를 잇는 후속편
왁지지껄 장난감 기차가 도착합니다!

마녀 슈가와 파우더가 이번엔 멋진 기관사로 변신했습니다. 일 년에 딱 한 번만 오는 장난감 기차를 타고 왁자지껄 마을로 칙칙폭폭 달려옵니다. 장난감 기차에는 여러 장난감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카멜레온 팽이 가게, 라쿤 소꿉놀이 가게, 큰부리새 공 가게, 나비 연 가게, 곰 인형 가게, 개구리 물놀이 가게, 코알라 블록 가게, 바다코끼리 탈것 가게, 아르마딜로 로봇 가게, 순록 불꽃놀이 가게까지! 마음껏 구경해 보세요. 올망졸망한 장난감들이 등장해 잠시도 한눈 팔 틈 없이 시선을 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