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 명 넘는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송블리 작가의 그림 화보를 담은 컬러링북을 만나보세요.
인물화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눈길 가는 곳이 바로 얼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다른 소품이나 식물 등에 비해 ‘실제와 다른’ 부분이 쉽게 눈에 띄고, 또 약간은 미화가 필요한 작업이기도 하죠.
그래서 송블리 작가의 두 번째 컬러링북 『일상의 소녀』에서는 소녀들은 물론 남성, 아이와 외국인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다양한 인물화를 색칠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인 명암을 미리 작업해두어서 망칠 걱정 없이, 쉽게 색칠할 수 있어요.
그래도 그림을 망칠까 걱정되어 쉽게 컬러링을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튜토리얼에서는 색연필 잡는 방법부터, 조색 방법, 또렷한 이목구비를 색칠하는 법까지 세세하게 실었습니다. 피부 표현도 웜톤과 쿨톤으로 나누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게끔 구성했어요. 본격 그림을 색칠하기 전, 튜토리얼에서 마음껏 연습할 수 있도록 연습용 스케치도 충분히 실었습니다. 컬러링북은 어렵거나 부담스러우면 안 되기에, 가능한 쉽고 명쾌하게 구성했어요.
연습이 끝났다면 이제 다양하게 구성한 53명의 일상을 만나볼 시간입니다. 스케치 옆에 있는 송블리 작가의 그림을 그대로 따라 그려도 좋고,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색칠해도 좋습니다. 어떻게 색칠하더라도 소중한 당신만의 일상으로 태어날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