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특징과 보는 방법 8
PART 1. 만화 캐릭터를 그리기 위한 기본
얼굴의 구조 12
얼굴의 기본 균형 / 눈, 코, 입의 균형에 변화를 줄 경우 / 표정의 움직임
뼈의 구조 14
주요한 뼈 구조 / 척주의 움직임 / 어깨, 허리의 움직임
근육의 구조 16
주요한 근육 / 근육의 운동성
관절의 움직임 18
상체의 관절 / 하체의 관절
PART 2. 얼굴 그리는 법
얼굴 그리기의 기본 22
비례 잡기 / 연령에 따른 변화 / 단계별 그리기(여성 /단계별 그리기(사실적인 표현 / 단계별 그리기(데포르메 / 단계별 그리기(남성 /단계별 그리기(사실적인 표현 / 단계별 그리기(데포르메
반 측면 얼굴 그리는 법 28
비례 잡기 / 남녀의 차이점 / 단계별 그리기
측면 얼굴 그리는 법 30
비례 잡기 / 남녀의 차이점 / 단계별 그리기
아래에서 올려다본 얼굴 그리는 법 32
비례 잡기 / 남녀의 차이점 / 단계별 그리기
위에서 내려다본 얼굴 그리는 법 34
비례 잡기 / 남녀의 차이점 / 단계별 그리기
얼굴 360° 마스터_여성 36
정면 / 아래에서 올려다본 얼굴 / 위에서 내려다본 얼굴
얼굴 360° 마스터_남성 38
정면 / 아래에서 올려다본 얼굴 / 위에서 내려다본 얼굴
눈 그리는 방법 40
눈의 구조 / 단계별 그리기/ 눈 모양 / 눈의 움직임 / 여러 가지 눈 모양
눈썹 그리는 방법 44
눈썹의 구조 / 남녀의 눈썹 차이 / 눈썹과 감정표현 /눈썹의 종류
코 그리는 방법 46
코의 구조 /코의 만화표현
입 그리는 방법 48
입의 구조 / 입의 감정표현 / 다양한 각도에서 본 입
귀 그리는 방법 50
귀의 구조 / 단계별 그리기 / 아이의 귀 그리는 방법 / 다양한 각도에서 본 귀
윤곽 그리는 방법 52
대표적인 얼굴 윤곽의 3가지 유형 / 다양한 얼굴의 윤곽
머리카락 그리는 방법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