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확 깨부수고 싶은가?
먼저 네 자신부터 확 깨부숴라!
당신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은가?
먼저 네 생각을 연금술로 바꾸어라!
당신 최대의 적은 ‘의심’과 ‘두려움’이다.
먼저 당신을 가로막는 ‘의심’과 ‘두려움’을 떨쳐버려라.
청춘은 더 이상 절망의 시기가 아니다
인간은 ‘마음’의 주인이요, 인격의 창조자이다
‘자신을 바꿀 용기’ 있는 자만이 비참한 현실을 바꿀 수 있다.
자신이 그 환경과 운명의 설계자임을 명심하라!
당신은 창조력, 그 자체이다. 그것을
행복으로 키우느냐 불행으로 키우느냐가 당신의 몫이다.
사고방식을 바꾸면 당신은 당신 삶의 주인이 된다.
원인과 결과의 법칙을 따를 때 당신은 만물의 이치를 볼 수 있다.
제임스 알렌의 「인생 연금술」은 ‘신비의 철인’이라 불리는 그가 세속적인 삶을 접고 30대 후반부터 인생연구에만 전념하여 톨스토이?석가?노자?공자?그리스도의 철학과 세계관을 연구하고 원시기독교?불교?솔로몬 탈무드 등 모든 지혜의 고전들을 찾아 읽으며 자신이 해탈한 정신세계를 기록한 인생 명상집이다.
살며 사랑하며 기쁨과 환희보다는 인생에 대한 고통과 근심, 그리고 절망에 빠져가는 젊은 청춘인 당신은 지금 인생의 어느 시기보다도 애처롭게 당신의 멘토를 찾아 헤맬 것이다. 지금 당신 자신을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 당신의 내부와 외부에서 마주치는 심각한 고민거리와 온갖 부조리와 부패로 얼룩진 사악한 세상이 당신을 힘들게 하는가? 당신을 괴롭고 절망케 하는가? 그리고 사방에서 옥죄여 오는 불안으로 살아서 숨 쉬는 것조차 어려운가? 그리하여 마침내 이 세계를 두드려 깨부수어 바꿔버리고 싶은 강한 열정과 패기가 당신 안에서 꿈틀대고 있는가? 그렇다면 가장 확실하고 지혜로운 멘토가 되어줄 이 책을 읽고 당신 자신을 먼저 깨부수어야 하리라.
제임스 알렌은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이 세계와 환경을 만드는 장본인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을 바꾸고 연금질함으로써 주위 세상까지도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