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우리 동네 도둑들〉 #부동산 #빌라촌 #작은도둑 #큰도둑
낡은 빌라에서 신도시 신축 아파트로의 이사를 앞둔 어느 날, 집에 도둑이 들었다. 돈이며 귀금속이며 도둑맞은 것이 많지만 ‘나’는 무엇보다도 공모전에 제출할 동영상 파일이 저장된 노트북을 반드시 찾아야만 한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평소 절약 정신이 투철한 엄마, 아빠는 도둑 찾기에 소극적이다. 오히려 사건을 덮고 서둘러 마을을 떠나려고만 하는데…….
〈멘도롱 또똣〉 #주식투자 #폭망형제 #제주도 #고기국수
어려운 집안 형편에도 악착같이 공부해 명문대에 진학한 형은 지긋지긋한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주변 지인들의 돈까지 끌어 모아 주식 투자를 했다. 결국 돈도 사람도 희망도 잃게 된 형과 함께 ‘나’는 제주도로 도피성 여행을 떠난다. ‘멘도롱 또똣’이라는 이름의 작은 국숫집이 딸린 펜션에 머무는 동안에도 크고 작은 사건이 안 그래도 심란한 형제의 주변을 더욱 어지럽게 만드는데…….
〈팰리스의 줄리엣〉 #금수저 #엄친딸 #표절 #팰리스모텔
강남 스카이팰리스 33층 거주, 교수 아빠와 의사 엄마, 외고에 재학 중인 ‘나’의 영어 이름은 ‘줄리엣’. 가사도우미의 딸 민정이가 쓴 소설을 표절한 글로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후 완벽했던 삶이 조금 복잡해졌다. 줄리엣은 자신이 정신과 의사 앞에 앉아 있는지 현실을 이해할 수 없다. 분명 엄마가 해결해 준다고 했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식사를 합시다〉 #요리유튜버 #도시락 #소문 #학폭
어린 시절 서로 상처를 주고받은 두 친구, 다승과 노민의 갑작스러운 동거. 조리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하며 요리 유튜버로 활동 중인 노민은 코로나로 회사 기숙사에 자가격리 중인 다승의 아빠를 대신해 다승의 끼니를 책임지게 되고. ‘한 끼’에 진심을 담는 노민을 지켜보며 다승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식사를 손수 준비할 용기를 가져 본다.
〈아무튼, 밖에서도〉 #자퇴 #홈스쿨링 #나홀로도쿄 #물병속소주
학교 밖 청소년 상오는 태어나 처음으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