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으르렁 소아과 (양장
저자 염혜원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22-05-20
정가 13,000원
ISBN 9788936455859
수량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그림책작가 염혜원 신작 『으르렁 소아과』
『으르렁 이발소』의 유쾌한 사자 가족이 돌아왔다!

뉴욕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는 염혜원의 신작 『으르렁 소아과』가 출간되었다. 그간 작가는 어린이가 일상에서 겪는 두려움을 세심하게 포착한 작품들을 펴내며 볼로냐 라가치 상, 에즈라 잭 키츠 상, 샬롯 졸로토 상 등 유수의 그림책상을 받았다. 『으르렁 소아과』는 전작 『으르렁 이발소』(창비 2020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창작그림책이다. 전작의 주인공인 사자 부자 외에 동생이 새롭게 등장하여 세 가족이 함께 병원에 다녀오는 모습을 그린다. 포근한 색연필 그림이 병원을 무서워하는 어린이 독자의 마음을 다정히 어루만진다.
작가는 아이들이 두려움을 느끼는 일상 공간을 무대로 이야기를 펼치면서 가족 간의 교감을 사랑스러운 그림과 재치 있는 대화로 표현했다. 『으르렁 이발소』가 아이와 양육자의 갈등 상황에 주목한다면 『으르렁 소아과』는 병원이라는 공통의 두려움 앞에서 가족이 서로 의지하는 모습을 따듯하게 그린다. 맏이는 자신의 걱정을 억누르며 동생이 무사히 병원 검진을 받을 수 있게 애쓰는데, 이발소에 가자는 아빠의 제안을 완강히 거부했던 전작에 비해 한층 성장한 모습이다. ‘으르렁’ 시리즈는 양육자와 아이가 일상에서 겪는 고민을 두루 담아내어 가족이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우리가 함께라면 병원도 무섭지 않아!
가족의 유대감을 부드럽게 북돋는 이야기

아빠 사자는 병원에서 소란을 피우는 첫째와 검진은 익숙하지 않은 둘째를 데리고 병원에 무사히 다녀올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선다. 맏이는 동생 옆에 든든하게 있어 주겠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하며 아빠를 안심시킨다. 사자 가족은 각기 다른 표정으로 병원에 도착한다. 아빠는 여전히 불안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고, 맏이는 동생에게 검진 과정과 주의 사항을 하나하나 말해 주느라 바쁘다. 동생은 가족의 걱정이 무색하게 의젓한 모습이다. 하지만 막상 예방 주사를 맞을 생각을 하자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