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프라하에 대한 세계 명사들의 찬탄
프라하Praha는 1994년 이래 매년 관광객 등 1억 인이 다녀가는 체코의 수도이며 유럽 여러 도시 중 가장 매력적인 도시이다. 독일 유대계 프란츠 카프카가 일생 이?곳을 벗어나지 못한 이유도 그 때문이고, 빈에서 실패했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이 프라하에서 대성공을 거두자 모차르트가 “나의 음악을 진정으로 인정해주고 즐길 줄 아는 사람은 프라하 시민”이라며 이곳에서 살면서 ?돈 조반니?를 작곡하여 초연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이다. 또한 카프카의 친구 막스 브로트는 프라하를 악의 도시라고 했고...
프라하에 대한 세계 명사들의 찬탄
프라하Praha는 1994년 이래 매년 관광객 등 1억 인이 다녀가는 체코의 수도이며 유럽 여러 도시 중 가장 매력적인 도시이다. 독일 유대계 프란츠 카프카가 일생 이곳을 벗어나지 못한 이유도 그 때문이고, 빈에서 실패했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이 프라하에서 대성공을 거두자 모차르트가 “나의 음악을 진정으로 인정해주고 즐길 줄 아는 사람은 프라하 시민”이라며 이곳에서 살면서 ?돈 조반니?를 작곡하여 초연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이다. 또한 카프카의 친구 막스 브로트는 프라하를 악의 도시라고 했고, 영화 의 원작소설 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체코 작가 밀란 쿤데라는 프라하를 “세상에서 가장 에로틱한 도시”라고 말했다.
영국의 찰스 황태자는 1991년 이후 여러 번 프라하를 방문하여 “구시가지 광장은 아주 독특한 건축학적 보고로서 보존할 가치가 있다.”고 하며 런던에 ‘프라하의 역사적 건물 재단’을 설립하였다. 그 후에도 그는 여러 번 이곳을 방문하여 프라하의 건축미를 찬양했다. 또 영국의 작가 루시디, 미국의 작가이자 수필가 비달 등이 프라하를 방문하여 문화적인 분위기를 찬양하였다. 그 외에도 한국의 작가 이문열 씨 역시 몇 번인가 프라하 작가대회에 참석하여 고색창연한 도시의 미를 부러워했다.
건축 문화의 보고
수많은 전쟁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체코 땅에 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