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미디어·사회
1장 미디어와 사회:미디어의 중요성/미디어의 사회학/매스 미디어 모델과 사회
2부:생산-미디어 산업과 사회
2장 미디어 기업의 경제학:복합기업과 통합의 결과/이윤을 위한 매스 미디어/광고 효과
3장 미디어에 미치는 정치적 영향:미디어 규제의 일반성/소유와 통제의 규제/비공식적인 정치·사회·경제적·압력
4장 미디어 조직과 언론인:경제적·정치적 구속력의 한계/미디어 조직
3부:콘텐츠-사회를 표현하는 미디어
5장 미디어와 이데올로기:영화, 군대, 남성미/TV, 대중성, 이데올로기/광고와 소비자 문화
6장 사회적 불평등과 미디어:인종과 미디어 콘텐츠/성별과 미디어 콘텐츠/계층과 미디어
4부:수용자-의미와 영향력
7장. 미디어 효과와 정치 세계:미디어와 정치 엘리트/미디어와 사회 운동/국제 미디어와 국제 정치
8장. 수용자와 의미의 구성:적극적인 수용자/미디어의 해독과 사회적 지위/미디어의 쾌락
9장. 미디어 기술과 사회 변동:기술과 미디어 환경/미디어 기술의 사회적 구성/인터넷과 상호 작용 미디어의 미래
5부:수용자-의미와 영향력
10장 국제화와 미디어:국제 미디어 산업/국제 미디어의 콘텐츠/국제적인 미디어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