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국영화 100년사
저자 안태근
출판사 북스토리
출판일 2013-03-20
정가 38,000원
ISBN 9788993480931
수량
『한국영화 100년사』에 쏟아진 영화인들의 찬사

이 책은 한국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쓰인 책이다. 한국영화사의 여러 이야기를 찾아내 연구하고 기록으로 남기려는 저자의 노력은 경이롭기까지 하다.
- 영화감독 정진우

안태근 PD는 발로 뛰는 분이다. 그는 일제강점기 상해파 영화인들을 국내 최초로 집중 조명했고, 한·홍 위장합작영화의 실체를 제대로 밝혀냈다.
- 영화평론가·광운대 교수 강성률

30여 년간 방송 제작 과정에서 얻은 여러 자료들을 모아 한 권의 책에 수록했는데 자료 부족으로 한계를 느끼는 한국영화사 연구에 더없이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다.
- 영화평론가 장석용

한국영화사 연구에서 빈칸을 채워주고 있는 반가운 책.
- 영화감독 이두용

한국영화의 뿌리를 찾아서
한국영화 점유율이 82%에 달하고, 한국감독이 할리우드에서 영화를 만들고 있으며, 세계의 유명 영화제에서 한국영화인들이 수상하는 시대가 되었다. ‘1000만 관객 시대’ ‘한국영화의 르네상스’라고 하지만 막상 한국영화의 뿌리에 대해선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김지운, 박찬욱 감독 이전에 이두용, 신상옥 감독이 할리우드에서 영화를 찍었다는 것은 생각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한국영화 100년사』는 우리가 보고 있는 한국영화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 재미있게 이야기해주는,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소장해야 할 책이다.

최초로 공개되는 거장들의 인터뷰와 한국영화인들의 생생한 이야기
『한국영화 100년사』는 지금껏 어디에도 공개되지 않았던 신상옥, 유현목, 김수용, 이두용, 정진우 감독의 인터뷰를 수록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인터뷰한 귀중한 자료들로, 한국영화사에 길이 남을 거장들의 원점과 그들이 만든 영화 이야기, 또 후배들에 대한 조언이 담겨 있다. 한국전쟁과 납북에도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영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