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러브 미 두 / 피에스 아이 러브 유Love me do / p.s. I love you’ ‘아이 워너 홀드 유어 핸드I want to hold your hand’ ‘렛 잇 비Let it be’ 등 주옥같은 명곡들로 세계의 사랑을 받았던 비틀스?. 비틀스의 결성부터 해체, 음악 세계를 살펴보며 음악에 대한 그들의 열정을 다시금 느낄 수 있다.
비틀스의 탄생
비틀스는 잉글랜드 북서쪽, 머시강 하구에 자리 잡고 있는 영국 제2의 무역항인 리버풀에서 태어났다. 지형적으로나 음악산업으로 볼 때 리버풀은 한참 변방이었지만 세계로 뻗어있...
‘러브 미 두 / 피에스 아이 러브 유Love me do / p.s. I love you’ ‘아이 워너 홀드 유어 핸드I want to hold your hand’ ‘렛 잇 비Let it be’ 등 주옥같은 명곡들로 세계의 사랑을 받았던 비틀스. 비틀스의 결성부터 해체, 음악 세계를 살펴보며 음악에 대한 그들의 열정을 다시금 느낄 수 있다.
비틀스의 탄생
비틀스는 잉글랜드 북서쪽, 머시강 하구에 자리 잡고 있는 영국 제2의 무역항인 리버풀에서 태어났다. 지형적으로나 음악산업으로 볼 때 리버풀은 한참 변방이었지만 세계로 뻗어있는 항구도시라는 장점이 있었다. 특히 세계대전 때부터 미 공군기지가 있었기 때문에 디즈니 영화나 마릴린 먼로, 제임스 딘 같은 할리우드 배우들, 코카콜라, 그리고 로큰롤과 컨트리 앤 웨스턴 등 미국의 많은 문화산물이 무차별적으로 수입된 상태였다. 덕분에 리버풀 사람들은 미국에서 들어오는 최신 앨범을 쉽게 접할 수 있었고, 존 레논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 등 네 비틀스 꼬마는 미국 영화와 미국 음악에 빠져들었다. 이러한 환경으로 그들은 다양한 문화요소를 받아들일 수 있었고, 자신의 노래를 직접 작곡하고 기존의 로큰롤보다 훨씬 새로운 차원의 음악을 창조하면서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그들이 되고 싶어하는 청사진이 될 수 있었다.
세상을 매료시킨 비틀스의 매력
비틀스는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