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대한민국 만화문화대상 수상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한국의 책 100’ 선정
이준익 감독을 사로잡은 단 하나의 원작!
1592년 임진왜란, 혼란의 시대! 서자로 태어나 각기 다른 운명을 따라간 세 명의 검객
불평등의 시대에 태어나 삐뚤어진 권력과 소외된 아픔에 끝까지 저항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낯설지 않다. 견자의 저항과 슬픔, 분노와 한은 오늘날 우리들이 불평등한 사회를 향해 느끼는 그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아버지 딛고 서면 사람 같은데 어머니를 딛고 서면 개야!”(견자
“진짜 자유는 자존심과 오기라...
대한민국 만화문화대상 수상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한국의 책 100’ 선정
이준익 감독을 사로잡은 단 하나의 원작!
1592년 임진왜란, 혼란의 시대! 서자로 태어나 각기 다른 운명을 따라간 세 명의 검객
불평등의 시대에 태어나 삐뚤어진 권력과 소외된 아픔에 끝까지 저항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낯설지 않다. 견자의 저항과 슬픔, 분노와 한은 오늘날 우리들이 불평등한 사회를 향해 느끼는 그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아버지 딛고 서면 사람 같은데 어머니를 딛고 서면 개야!”(견자
“진짜 자유는 자존심과 오기라는 한계가 깨어질 때 얻는다!”(황정학
“나를 옭아맨 현실부터 뒤엎어 자유로워질 테다!”(이몽학
의 가장 큰 장점은 작품이 담고 있는 철학적 메시지가 글과 그림의 완벽한 조화로 전달되는 것이다. 때문에 ‘만화’라는 예술 장르의 강점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반복, 과장의 기법과 원근법으로 표현된 선문답 장면, 와르르 무너지는 기왓장으로 표현한 남녀 간의 사랑 등 읽을 때마다 새로운 감동과 여운을 선사하는 장면 장면이 그득하다.
이준익 감독을 사로잡은 단 하나의 원작
“세월이 흐를수록 빛나는 원작에 감독으로서 경의를 표합니다.”
‘사극의 왕’이라 불리는 이준익 감독의 손끝에서 5년간의 기다림 끝에 탄생한 . 2010년 한국 영화의 최고 기대작으로 원작의 감동과 이야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애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