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여는 하루
저자 용혜원
출판사 책만드는집
출판일 2007-12-03
정가 13,000원
ISBN 9788979442700
수량
베스트셀러 시인이자 강연가로 잘 알려진 용혜원 목사가 이번에는 목회자로서 그리스도인을 기도의 세계로 안내하기 위해 기도집『예수그리스도와 함께 여는 하루』를 펴냈다. 매일의 삶을 기도로 열고, 기도로 마무리함으로써 성도가 언제나 예수그리스도와 함께하기를 바라는 그의 마음이 담긴 책이다. 이 기도집에는 용혜원 목사가 24년간 목회 활동을 하면서 나눈 말씀의 기록이 압축돼 있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의 생활이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도한다.



_하루의 시작을 기도로……

이 책은 주옥같은 성경 말씀과 용혜원 목사의 간결한 글, 그리고 유명인의 명언을 함께 묶는 구성을 취했다. 아침에 일어나 짧은 시간 간단히 말씀을 묵상할 수 있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기도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매일 아침 이 기도집을 펼쳐봄으로써 하루의 삶을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충만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곳곳에서 강조되는 가정의 중요성이라든가 나눔의 즐거움, 희망을 잃지 않는 삶의 자세 등은 그리스도인으로서만이 아니라,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자극하고 어루만져 주기에 또한 이 책의 가치가 더해진다. 이 부분은 그리스도의 뜻이 우리 삶의 진리와 통한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다.

기도 생활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거나, 팍팍한 삶에 치여 그리스도를 잊고 살다가 주일만을 챙기는, 기도의 삶에 목말라 있는 성도라면 이 기도집을 가까이하는 것이 기도 생활을 습관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잠자리의 머리맡이나 식탁 한쪽 등 눈에 잘 띄고 손이 잘 가는 곳에 이 책을 놓아두면 아침저녁으로 잠깐씩 묵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용혜원 목사는 하루 한 쪽 분량의 짧은 글로 그리스도인의 삶을 기도로 인도하는데, 그저 읽고 따라 외도록 하기보다는 성도가 스스로 기도 제목을 찾아갈 수 있도록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짧은 분량이기에 적은 시간만을 투자해도 됨이 좋고, 생각할 거리가 있기에 하루를 온전히 그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