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문]모차르트 신화의 재조명_ 민은기
1. 모차르트의 힘
2. 모차르트 신화의 실체
3. 모차르트 신화의 재조명
출판과 유포를 통해서 본 모차르트 음악의 당대 수용_ 이경희
1. 출판
2. 판매와 유포 경로?
3. 나라별 유포 실태
모차르트와 터키 오리엔탈리즘_ 이서현
1. 역사적 배경
2. 모차르트 음악과 터키풍
3. 오리엔탈리즘을 넘어
모차르트의 조성_ 이보경
1. 기악음악의 조성
2. 성악음악의 조성
모차르트의 소나타와 푸가의 결합_ 심은섭
1. 성부의 독립성
2. 주제의 결합
3. 텍스처의 대조
4. 종교적 상징성
모차르트 현악4중주에서 나타나는 변화화음
- 증6화음과 나폴리6화음을 중심으로_ 홍청의
1. 증6화음
2. 나폴리6화음
모차르트의 오페라 오케스트라에 대한 연구_ 이재용
1.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편성
2.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역할
오페라 의 미학적 의미
- 영국의 숭고미 전통을 중심으로- _ 오지희
1. 오페라 의 미학적 의미
2. 영국의 숭고미 전통과 모차르트
모차르트 오페라의 인물들을 통해 본 주체와 타자의 관계_ 이은진
1. 주체성
2. 타자성
3. 주체와 타자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