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어판 서문_ 위기 이후 한층 강해질 한국 기업들에게
저자의 글_ 결국…, 적극적으로 전투에 임한 기업이 승리한다!
감수의 글_ 실용적인 경영 아이디어를 저장한 보물창고
1장 위기 진단
원가의 위기가 아닌 판매의 위기!
위기의 원인 및 결과
금융위기가 각 업계에 미친 영향 | 금융위기가 일부 상품에 미친 영향 | 정부 프로그램의 효과 | 위기를 바라보는 균형 잡힌 시각
고객 행동의 변화
미래에 대한 두려움 | 달갑지 않은 가격탄력성의 변화 |뚜렷한 가치 및 원가절감 혜택의 중요성 | 단축된 시간선호 | 한층 높아진 자금조달의 중요성 | 안전의 중요성
summary
2장 위기에 도움이 되는 방법과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
수요와 공급에 대한 이해
세 가지 이익창출변수
각 이익창출변수별 효과의 속도
위기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
summary
3장 현명한 원가절감
원가동인에 대한 이해
다양한 원가변수의 활용
인소싱의 활용
원가를 절감하지 말아야 할 부문
summary
4장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속성해법
속성해법1: 다양한 보장 방안을 제안하라
속성해법2: 시험 사용 기간을 제공하라
속성해법3: 성공 여부에 따라 지불액수를 정하라
속성해법4: 고객에게 구체적인 혜택을 제공하라
속성해법5: 재무적인 강점을 활용하라
속성해법6: 물물교환 거래를 받아들여라
속성해법7: 약해진 경쟁업체의 고객을 빼앗아라
속성해법8: 단기간에 실행 가능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라
summary
5장 매출 향상 및 영업팀을 위한 속성해법
속성해법9: 판매실적을 개선하라
속성해법10: 실질 판매시간을 늘려라
속성해법11: 선별적으로 고객을 방문하라
속성해법12: 직접판매를 강화하라
속성해법13: 초기 투자 없이 확보 가능한 신규 고객층을 뚫어라
속성해법14: 특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라
속성해법15: 사무직원을 영업팀으로 재배치하라
속성해법16:
출판사 서평
금융위기 이후 전 산업 분야에 걸쳐 경영·마케팅 혁신을 꾀하는 최고의 화제작!
전 세계 경제를 강타한 금융위기는 최악의 판매 위기를 불러왔다. 위기 발생 이후 기업은 제품, 가격, 홍보, 유통 등 마케팅의 어려움과 함께 경영상의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으며 고객들은 구매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이번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위기대처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대책을 세워야 한다. 그 해답은 바로 ‘히든 챔피언’에게서 찾을 수 있다. 전 세계 히든 챔피언들은 설립 이후 크고 작은 위기에 맞서 발상의 혁신을 꾀해 세계 일등기업, 즉 승...
금융위기 이후 전 산업 분야에 걸쳐 경영·마케팅 혁신을 꾀하는 최고의 화제작!
전 세계 경제를 강타한 금융위기는 최악의 판매 위기를 불러왔다. 위기 발생 이후 기업은 제품, 가격, 홍보, 유통 등 마케팅의 어려움과 함께 경영상의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으며 고객들은 구매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이번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위기대처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대책을 세워야 한다. 그 해답은 바로 ‘히든 챔피언’에게서 찾을 수 있다. 전 세계 히든 챔피언들은 설립 이후 크고 작은 위기에 맞서 발상의 혁신을 꾀해 세계 일등기업, 즉 승리하는 기업이 되었다. 이 책은 판매 부진을 뚫고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히든 챔피언식 속성해법 33가지를 공개한다.
《히든 챔피언》저자 헤르만 지몬의 경영·마케팅 속성해법 33가지
결국…, 적극적으로 전투에 임한 기업이 승리한다!
“가격을 인하할 것인가? 물량할인을 할 것인가?”, “신규제품 시장에 뛰어들 것인가? 애프터 시장을 강화할 것인가?”, “현금으로 결제할 것인가? 물물교환 방식을 택할 것인가?”
금융위기 이후 불확실성이 급증하면서, 새로운 사업 기회와 판매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전 세계 리더들이 가장 목말라 하고 있는 키워드는 바로 ‘안전성(Safety’이다. 그들은 위험이 눈앞에 닥친 상황인 만큼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단기간에 실행할 수 있고 몇 주 또는 몇 달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