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개별화교육계획의 모든 것
저자 DIANE TWACHTMAN 외공저
출판사 학지사
출판일 2019-03-15
정가 17,000원
ISBN 9788999716935
수량
■역자 서문 ■저자 서문 Part 1 개별화교육계획의 필수요소 chapter 01 과거의 관점과 현재 실제 새로운 10년, 새로운 변화 새로운 세기, 새로운 변화, 그리고 새로운 이름 IDEA 2004의 필수조건 chapter 02 목표 수립과 진전도 측정을 위한 황금 기준 IDEA 2004의 현재수행수준 진술 chapter 03 성공적 수행을 위한 설정 기본 조건들 및 수행 기본 조건, 교사 및 임상가를 위한 목표 개별화교육계획 기본 조건의 중요성 다양성 기본 조건 대 방법론 기본 조건 대 촉진 기본 조건의 사례들 chapter 04 방법론: 신성한 소는 이제 그만 과거의 영향 명료성을 찾아서 수단-목적 명제 현장에서 얻은 예시 기본 조건에 대한 추가 예시 chapter 05 학생의 성공을 위한 비계 설정 기준 결정하기 행동의 윤곽 그리기 측정 준거: 숫자 게임 촉진 수준 세분화하기 촉진 위계 chapter 06 일반화 사례 자폐스펙트럼장애와 기타 조건의 학생 간의 일반화 차이점 너트와 볼트 프로토콜을 문서화하기 chapter 07 문제의 핵심에 도달하기: 의미 있는 목적과 목표를 작성하는 방법 단기목표, 벤치마크 및 목적 간의 구별 단기목표, 벤치마크 및 목적의 측정 상호 의존적인 구성요소 체계로서의 개별화교육계획 chapter 08 학생의 수행 능력 측정하기: 단순한 숫자 놀이 이상으로 자료 수집의 목적은 무엇인가 자료를 얼마나 자주 수집해야 하는가 양적 측정은 언제 적절한가 질적 측정은 언제 적절한가 chapter 09 「아동낙오방지법」의 그늘 아래에서 ‘최소제한환경’이라 불리는 장소 주 그리고 지역별 사정 조정 대 수정 관련 서비스 그리고 보충 지원과 서비스 Part 2 이론에서 실천으로의 이동 chapter 10 사정과 결정을 위한 도구 적절한 사정 방법 교육적 요구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개별화교육계획 필수 요인들에 관하여 주의하기 나머지 장에 대한 개관 chapter 11 이해력: 표현을 북돋는 힘 기술 범주 포함에 대한 이유 이해력 개념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