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이가 반항을 시작할 때
저자 션 그로버
출판사 라의눈
출판일 2018-03-12
정가 14,000원
ISBN 9791188726110
수량
*프롤로그_당신은 어떻게 키워졌는가? 답은 거기에 있다!
1장_당신만 자녀 양육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2장_사랑스럽던 내 아이에게 무슨 일이 생겼나?
3장_탈진한 부모는 아무것도 변화시킬 수 없다
4장_아이의 불량행동 유형 이해하기
5장_ 아이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부모의 공통점
6장_당신과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방법
7장_당신을 지원해줄 팀을 만들어라
8장_부모-자녀 관계를 깨뜨리는 7가지 위기
*추천사
 ‘왜 반항할까?’에 대한 깊은 통찰!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명쾌한 해답!
모든 아이들은 필연적으로 각각의 성장 단계에 필요한 반항을 하게 되어 있다. 건강한 반항은 독립된 개인으로의 정체성을 발달시키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아가는 과정의 일부다. 하지만 내적, 외적 요인에 의해 이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면 아이와 부모, 모두가 실마리도 없고 돌파구도 없고 기한도 없는 지옥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이 책은 부모-자녀 관계 전문가이자 심리상담 치료사인 저자가 자신의 두 딸을 키우면서 맞게 된 좌절과 실패, 그리고 20년 이상 축적된 수많은 상담 사례를 통해 반항의 실체와 그것이 작동되는 메커니즘을 정리한 것이다. 아이 자신도 잘 모르는 반항의 기저에 깔린 심리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 모든 상황을 한 번에 그리고 영구히 끝낼 수 있는 핵심을 짚어주고 있어, 자녀 양육이란 높은 벽 앞에서 깊은 고민에 빠진 부모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정답은 아주 쉬운 데 있다!
아이 자신도 모르는 반항의 진짜 이유를 알면
모든 문제행동이 한 번에, 그리고 영구히 사라진다!

 도대체 내가 무엇을 잘못한 걸까? 

아이의 반항 앞에 속수무책인 부모들은 끝없는 죄책감에 사로잡힌다. 도대체 내 아이는 무엇이 그리도 불만일까? 왜 부모에게 이렇게나 적대적인 감정을 드러낼까?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그런데 이런 부모의 죄책감이 아이의 반항을 더 부추기고 있다는 사실은 꿈에도 알지 못한다.

 결론적으로 당신은 잘못한 것이 없다. 단지 잘못 알고 있을 뿐이다! 

거칠고 공격적인 행동으로 표출되는 반항의 원초적 에너지는 놀랍게도 ‘불안’과 ‘두려움’이다! 반항의 강도가 세면 셀수록 아이는 끝 모를 불안과 싸우고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부모에게 불량행동을 함으로써 내면에서 끓고 있는 불안을 잠시나마 분출하고 있는 것이다.

 고집 센 아이, 말문을 닫은 아이의 내면에도 ‘불안’이 있다! 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