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원샷 보카 어원으로 배우는 영어 단어장
저자 유니
출판사 문예림(호악사
출판일 2015-02-05
정가 13,000원
ISBN 9788974828332
수량
목차
PART 1
수 많은 어원들 중에서 영어공부에 반듯이 필요한 주요 어원 107개를 선별해 거기에서 파생된 어휘들을 『어근중심』으로 정리하여 총 695개의 어휘를 정리했습니다. 107개의 어원은 각각 번호를 붙여, 그 아래에 어원풀이를 해놓았습니다. 거기서 파생된 어휘들은 한국어풀이와 영어풀이로 설명해 놓고, 이 풀이 아래쪽에 어휘의 어원을 보다 상세히 풀어 놓아 어휘의 의미를 포괄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PART 2
회회 수준의 어휘(conversation, spoken English, TOEIC, OPIC, TEPS 등등인 기본 영어단어 1243개를 정리하였습니다. Part 2의 어휘는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어야만 하는 『기본어휘』이기 때문에, 이미 익숙한 어휘는 휘리릭 확인만하고 넘어가시고, 혹시라도 잊었거나 아직 알고 있지 않다면 얼른 암기하세요.
PART 3
Part 1 어휘와 Part 2 어휘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미드나 영화 등에 흔히 등장할 뿐만 아니라 소설이나 뉴욕타임즈 등을 읽을 때 사전을 찾게 만드는 단어들의 모음입니다. IELTS, GRE와 같은 고난이도의 시험에도 등장하는 좋은 어휘 1150개입니다. “그래도 난 미드나 영화는 자막 없이도 볼 수 있다”거나 “how are you? I’m fine, and you?”가 아닌 조금은 더 세련된 영어를 구사하고자 한다면 Part 3의 어휘는 반드시 필수입니다.
출판사 서평
평생 하는 영어 공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영어공부가 작심3일로 끝나는 가장 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인가 하기는 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막상 시작하면,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모르는 것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이런 이유들로 영어공부를 지속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영어공부를 마치기 전에 영어책을 그냥 덮어 버리곤 하죠.
그래서 ‘남들처럼’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 위해 학원을 다니게 되고 TOEIC이나 TOEFL 등의 영어시험을 위해서는 시험준비반을, ...
평생 하는 영어 공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영어공부가 작심3일로 끝나는 가장 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인가 하기는 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막상 시작하면,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모르는 것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이런 이유들로 영어공부를 지속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영어공부를 마치기 전에 영어책을 그냥 덮어 버리곤 하죠.
그래서 ‘남들처럼’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 위해 학원을 다니게 되고 TOEIC이나 TOEFL 등의 영어시험을 위해서는 시험준비반을, 영어회화를 위해서는 원어민과의 회화반을 등록 하지만, 시험점수는 늘 제자리 걸음을 하는 듯하고 미드나 영화를 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새록 새록 등장하고 뉴욕타임즈를 읽어 보려 해도 단어 찾기에 바빠 “내가 지금까지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긴 한건가?”라는 생각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무작정 ‘남들처럼’하는 것만으로는 ‘배우고 있다’는 만족감을 주지 못합니다.
그럼 과연 우리에게 만족감을 갖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단어’입니다. 우리의 발목을 잡는 것은 그 무엇도 아닌 ‘단어’죠!
그래서 우린 “단어만 알면…”이란 말을 입에 달고 살죠. 그럼 지긋지긋하게 우리의 발목을 잡고 있는 ‘단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단어라는 것은 어느 반에서 어느 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