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 책의 구성 및 학습법
필리핀어 역사
필리핀어 알파벳, 발음
01. 소개 Estudyante ako. 나는 학생이다.
02. 인사 Magandang umaga! 안녕!
03. 지시?소유 Ito ay aking kotse. 이것은 내 차다.
04. 의문 Estudyante ba si Rosa? 로사는 학생이냐?
05. 비교?부정 Ako ay hindi mayaman. 나는 부자가 아니다.
06. 시간표현?UM동사 Anong oras na? 지금 몇 시야?
07. MAG동사: 명사적 용법 Nag-aaral ako ng Tagalog. 나는 따갈로그어를 공부하고 있다.
08. 인칭대명사?IN동사?문장체계 Kinain ko ang tinapay. 나는 빵을 먹었다
09. 동사용 보조사?MA동사 Gusto kong uminom ng serbesa. 나는 맥주를 마시고 싶다.
10. MANG동사?원인?동사표현 Mangaso tayo ng kuneho bukas. 내일 토끼 사냥을 하자.
11. l동사?형용사 Iluluto ko po ang karne para sa tiya. 저는 이모에게 고기를 요리해 드리겠습니다.
12. MAKE동사?의사동사 Nakakakain ako ng Kimchi. 나는 김치를 먹을 수 있다.
13. AN동사 Puntahan mo ang himpilan ng bus. 너는 즉시 버스정류장으로 가거라.
14. 존재?소유 Mayroong tao nasa loob ng kuweba. 동굴 속에 사람이 있다.
15. 사역동사 Nagpagawa ako ng bahay. 나는 집을 짓게 했다.
16. 상태변환?원인중심 Nag-aaral si Daisy para maging doktora. 데이지는 의사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
17. 시기?수단중심?요청 Pag tag-ani mura ang prutas. 수확기가 되면 과일은 싸다.
18. 상호동사?참여동사 Magkainan tayo. 오늘 저
문자는 2차적 기억의 시스템이다?????Abakada at Diin
영어처럼 불규칙한 발음이 없기 때문에 별도의 발음기호가 없어서 읽기가 수월하지만 악센트 유형이 4가지이고 같은 알파벳의 단어라도 악센트가 틀리면 다른 의미가 되는 단어가 많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경우가 많습니다. 반복해서 소리 내어 암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청은 지혜의 특권이다?????Usapan
각 섹션에서 새로 공부할 분야와 관련된 기본 회화를 소개합니다.
본 교재 내에 나오는 모든 단어들에 대해 악센트를 표기하였습니다.
단어의 이미지는 견고하다?????Bukabularyo
파트 별로 새롭운 어휘를 정리하였습니다.
어휘력은 외국어 구사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언어의 품사를 품다?????Balarila
섹션별로 기본회화에 나오는 문장과 관련된 문법사항을 설명하였고,
추가적으로 쉽고 실용적인 문장을 예문으로 실었습니다.
언어의 역동성이 인간을 장악한다?????Pagpapahayag
앞에서 배운 기본문장과 문법내용을 다시 연습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 유용한 문장을 추가로 실어 표현력을 높이도록 하였습니다.
말할 권리를 절대 옹호한다?????Pagsasanay
이 파트에서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문법사항을 좀 더 깊이 숙지하면서
문장 구성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복습을 위한 문제를 제시하였습니다.
실전 회화?????Usapang Praktikal
실제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내용을 게재하였습니다.
필리핀 생활과 그들의 언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등한 언어 세상을 위한 시작
우리는 수십 년 어학 교재를 만들어왔지만 디지털 시대의 책은 무엇인가? 스스로 책의 본질에 대해 다시 집중해보고자 했습니다. 책의 본질인 텍스트에 집중하고 어학 교재로서 언어의 문자가 주인공이 되는 책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생각한 언어의 순결성과 평등한 언어를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언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