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너에게 - 단비어린이 그림책 (양장
저자 권지영
출판사 단비어린이
출판일 2022-01-08
정가 13,500원
ISBN 9788963012612
수량
갓 태어난 아기에게도,
이미 훌쩍 자란 십대 아이에게도
언제나 가장 선한 영향을 주는 엄마의 진심을 담은 책

엄마들은 아이를 보며 문득문득 놀랍니다. “언제 저렇게 컸지?” 하고요. 갓 태어나 인형 같은 모습으로 꼬물거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기고, 걷고, 말을 하고, 자기주장을 펼치고, 어른이 된 듯 방해 받기를 싫어하지요. 아이는 시시각각, 하루가 다르게 자라지만 아이를 보는 엄마의 눈, 아이를 향한 엄마의 마음은 엄마가 된 순간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엄마의 마음을, 세상 모든 엄마들이 공감할 만한 표현으로 권지영 시인이 글을 쓰고, 소중애 작가가 그린 그림을 담은 것입니다.

갓 태어나 아기일 땐 아이가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세상 밖으로 호기심을 가지고 나아갈 땐 다치지 않고 잘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보호해 주고 싶은 마음, 스스로 뭔가 할 수 있을 때엔 아이가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하든 열렬히 응원해 주고 싶은 마음. 아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엄마의 역할과 위치는 달라지지만 변함없이 사랑하고 응원하고 아끼는 엄마의 마음을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네가 내게 와 줘서 고마워!
아이의 일생에 엄마의 사랑이 미치는 영향은 지대합니다. 사랑의 표현 방식은 모두 다르겠지만, 아이가 그 사랑을 충분히 느낀다면 어떤 환경 속에서도 잘 자랄 수 있지요. 그러니 언제든 아끼지 말고 엄마의 마음을 듬뿍듬뿍 표현해 주세요. 아이가 말을 하지 못하는 아기 때부터 자기만의 방을 찾는 사춘기 십대가 될 때까지도 여전히 엄마의 사랑은 가장 선한 영향력을 줍니다. “사랑해.”라는 말로 그 마음을 다 표현할 수 없다면, 이 책을 읽어 주세요. 어릴 땐 품에 꼭 안고 읽어 주고, 조금 자라면 머리맡에서 자기 전에 읽어 주고, 또 더 자라면 편지처럼 전해도 좋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아이에게 꼭 엄마의 사랑을 표현해 주세요. 이 책이 엄마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교과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