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곤충 견문락 4 : 나비목
저자 손윤한
출판사 지성사
출판일 2022-05-13
정가 74,000원
ISBN 9788978894982
수량
곤충 이야기/ 곤충의 분류

19 나비목
_나비류
호랑나비과 (모시나비아과/ 호랑나비아과 흰나비과 (흰나비아과/ 노랑나비아과 부전나비과 (녹색부전나비아과/ 주홍부전나비아과/ 부전나비아과 네발나비과 (뿔나비아과/ 왕나비아과/ 뱀눈나비아과/ 네발나비아과/오 색나비아과/ 표범나비아과/ 줄나비아과 팔랑나비과 (흰점팔랑나비아과/ 돈무늬팔랑나비아과/ 팔랑나비아과
_나방류
긴수염나방상과
긴수염나방과
곡식좀나방상과
주머니나방과 곡식좀나방과
집나방상과
집나방과 좀나방과 그림날개나방과
뿔나방상과
남방뿔나방과 판날개뿔나방과 원뿔나방과 감꼭지나방과 큰원뿔나방과 애기비단나방과 창날개뿔나방과 뿔나방과
털날개나방상과
털날개나방과
잎말이나방상과
잎말이나방과
굴벌레나방상과
굴벌레나방과 유리나방과
알락나방상과
털알락나방과 쐐기나방과 알락나방과
창나방상과
창나방과
뿔나비나방상과
뿔나비나방과
명나방상과
명나방과 풀명나방과
갈고리나방상과
갈고리나방과
솔나방상과
솔나방과
누에나방상과
왕물결나방과 반달누에나방과 누에나방과 산누에나방과 박각시나방과
자나방상과
제비나비붙이과 제비나방과 자나방과
밤나방상과
재주나방과 태극나방과 비행기나방과 혹나방과 밤나방과

참고 자료/ 찾아보기
◆ 방대한 사진 자료와 함께,
기록하고 정리한 곤충에 관한 모든 것!

시간이 있을 때 산에 가다가 어느덧 시간을 내서 산을 찾게 되고, 시간이 없어도 산에 들게 된 어떤 이가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그는 자신이 좋아하면서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그 일을 행복하게 해왔다.
그 결과물로 2014년 ??와! 거미다: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7일 동안의 거미 관찰 여행??(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선정 우수출판콘텐츠, 2016년에는 ??와! 물맴이다: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물속 생물 관찰 여행??, 2018년 ??와! 박각시다: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밤 곤충 관찰 여행 1??, 2019년 ??와! 참깽깽매미다: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밤 곤충 관찰 여행 2??, ??와! 폭탄먼지벌레다: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밤 곤충 관찰 여행 3??, ??와! 콩중이 팥중이다: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밤 곤충 관찰 여행 4??를 펴냈다.
그리고 마침내 2022년 2720여 개체, 총 1만여 장의 사진과 함께 ‘보이는 대로(見, 들리는 대로(聞 쓴 즐거운(樂 곤충 이야기’ ??곤충 견문락??(전 4권을 펴내게 되었다. ??곤충 견문락??을 출간하면서 그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나와 다른 생명체인 곤충의 모습에 대한 단순한 신기함에서 출발했던 일이 ‘그들은 왜?’라는 호기심으로 넘어가니 ‘관찰’의 끈기가 선물로 따라왔으며, 마침내 나와 별반 다르지 않은 그들의 삶에 공감하게 되면서 이렇게 멋진 생명체에 대한 ‘기록’을 꿈꾸게 되었지요.
무엇을 남긴다는 것은 두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두려움이 설렘으로 바뀌었을 때 ‘기록’을 본격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시선으로 본 그들의 삶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관심을 가지면서 알게 된 안타까움, 항상 그 자리에 있을 것 같은 그들이 점점 줄어들고 사라지고 있는 안타까움이 ‘기록’에 대한 의지를 더욱 북돋웠고, 순간을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고 보고 찍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