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어 : 아기를 이 세상에 데려오기 위해 힘든 여행을 해요
- 꿩 : 아빠는 엄마에게 멋지게 보여야 합니다
- 극락조 : 흥겨운 춤으로 엄마를 즐겁게 해요
- 말 : 마음에 드는 엄마에게 다가가 자꾸 웃어요
- 펭귄 : 엄마에게 선물을 해요
- 쇠제비갈매기 : 맛난 먹이를 잡아 주어요
- 큰가시고기 : 집을 만들어 보여 주어요
- 바우어새 : 집을 예쁘게 꾸밉니다
- 사슴 : 아빠끼리 경쟁을 해요
- 재규어 : 이빨을 드러내며 다른 아빠를 위협해요
- 캥거루 : 몸싸움을 벌이기도 해요
- 꾀꼬리 : 노래로 엄마들에게 호소합니다
- 염소 : 향수도 뿌려요
- 두루미 : 아빠가 춤을 청하고 엄마가 응하면 성공!
- 침팬지 : 좋아하는 마음을 감추지 않아요
- 원앙 : 늘 함께 붙어 다닙니다
- 비둘기 : 죽을 때까지 헤어지지 않아요
- 세상의 동물들은 모두 엄마 아빠가 되려고 해요
동물에게 ‘사랑’의 가치를 배워요!
대부분의 동물들은 수컷과 암컷이 따로 있어요. 새끼를 낳으려면 수컷과 암컷은 짝짓기를 해야 하는데,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 짝짓기를 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에요. 누군가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는 노력을 해야 하니까요. 우리도 좋아하는 누군가가 있으면 그 사람의 마음에 들기 위해 노력을 하지요.
이 책에서 동물에게 배우는 가치는 ‘사랑’입니다. ‘사랑’이란 아껴 주고, 함께 있고 싶고, 그 감정을 상대방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입니다. 동물들도 서로 사랑하는 상대를 만나 짝짓기를 하고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킵니다. 우리는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인해 이 세상에 태어났어요. 세상의 모든 생명은 사랑의 결실로 탄생하지요. 그래서 우리는 모두 소중한 존재랍니다.
사람과 동물의 평화로운 공존을 담아낸 ‘동물 가치 그림책’ 시즌 2!
‘동물에게 배워요’ 시리즈는 160여 마리의 동물의 일생을 10가지 주제와 가치로 풀어내며 인간의 삶을 조명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국내 창작 그림책입니다.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인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났어요>는 서로 사랑하며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엄마에게 멋지게 보이기 위해 꽁지깃을 펼치며 유혹하는 꿩, 너울너울 화려한 춤을 추는 극락조, 맛난 물고기를 잡아 선물하는 쇠제비갈매기, 오줌 향수를 뿌리는 염소 등 동물들이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알 수 있지요. 동물들이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존재에 대해 돌아볼 수 있습니다. 동물들의 모습을 보며 ‘사랑’의 가치에 대해 쉽고 즐겁게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독후 활동지와 생생한 그림의 동물카드 수록!
‘동물에게 배워요’ 시리즈 시즌 2에는 ‘독후 활동지’와 ‘동물카드’가 실려 있습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고나만의 가치사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