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로 살아날 민화 속 아름다운 꽃
선조들의 소망과 염원이 깃든 민화 20편 수록!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꽃 컬러링으로 어루만져 보세요
『색연필로 누구나 쉽게 색칠할 수 있는 아름다운 꽃 민화 컬러링북』은 코로나19로 지쳐 버린 현대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기를 바라며, 꽃을 중심으로 그려진 민화 20점을 담았다. 민화 중 가장 다양한 채색을 사용해 화사한 느낌을 주는 화훼도와 꽃과 새를 소재로 한 화조도, 꽃과 나비를 소재로 한 화접도, 풀과 풀벌레를 그린 초충도 등 다양한 민화를 만나 볼 수 있다. 민화가 다소 생소한 독자를 위해 민화의 정의와 종류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제일 앞부분에 수록했다.
형형색색으로 피어난 아름다운 꽃들을 컬러링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는 색연필이다. 물감을 사용해도 좋지만, 컬러링 초보자라면 먼저 색연필로 연습한 후 물감 채색에 도전해 보면 더욱 좋을 것이다. 『색연필로 누구나 쉽게 색칠할 수 있는 아름다운 꽃 민화 컬러링북』은 그라데이션을 표현하는 방법 등 색연필로 예쁘게 색칠할 수 있는 방법을 순서에 따라 자세히 설명했다. 이 방법을 숙지하고 연습한 후 본격적인 채색에 들어간다면 색연필을 따라 아름다운 꽃들이 하나씩 피어날 것이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일상의 고요와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보다 많은 사람에게 민화를 알리고 누구나 쉽게 민화를 그릴 수 있도록 대표적인 민화를 엄선한 후 간단하게 본떠 도안을 그렸다. 각 민화에는 간단한 설명과 채색 가이드를 함께 실었다. 저자가 노하우를 살려 입체적이고 풍성한 컬러로 표현한 완성본과 컬러 가이드를 참고해 하나씩 칠해 나가면 색연필만으로도 멋진 컬러링 작품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정성껏 완성한 작품은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수국과 나비, 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거나(연꽃, 직장에서의 승진을 바라거나(맨드라미, 부모님의 건강을 기원하는(매화 등 주변의 안녕과 길상의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에도 좋다.
민화에 입문하는 독자는 물론, 은퇴 후 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