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하프타임 쇼크
저자 편집부
출판사 국제제자훈련원
출판일 2010-07-23
정가 8,500원
ISBN 9788957314722
수량
감사의 글
추천하는 글: 피터 드러커
프롤로그: 당신은 느끼는가?

1부 아직도 하프타임?
1. 좋은 의도를 넘어서
2. 갇히는 것도 좋다
3. 성공 중독에서 빠져나오기
4. 하프타임의 두 가지 잘못된 길
5. 하프타임 신화

2부 하프타임 관리하기
6. 21세기, 기회의 세기
7. 새로운 후반부 규칙
8. 하프타임 이행 도구상자

3부 후반전이 보인다
9. 의미의 애매한 성격
10. 레벨 5의 삶
11. 진정한 영웅주의
12.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13. 시작, 혹은 끝

에필로그: 좌절에 관하여
부록
전반전과 후반전의 아슬아슬한 틈새,
하프타임을 통과하라!




누구나 하프타임에 도달할 수는 있지만 모든 사람이 그곳을 통과하는 것은 아니다




힘을 잔뜩 충전해 성공을 이룬 전반부 인생과 미지의 후반부 인생 사이에 놓인 어색하고 당혹스러운 공간, 하프타임!
그곳에서는 잘나가던 전반부의 신화가 그리워지기도 하고 편안히 전반부의 성과를 누리며 눌러 앉고 싶어지기도 한다.
하프타임 안에서 갑자기 방향을 잃어버린 당신, 도대체 무엇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하프타임』의 저자 밥 버포드는 많은 사람들이 의미 있는 인생을 꿈꾸며 하프타임에 들어왔으나 그중 상당수가 하프타임에 발목이 잡혀 성공적으로 후반부 인생으로 진입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들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 볼 수 있는데 후반부 인생 계획을 충분히 세워 놓지 못한 채 하프타임에 들어섰다가 전반부의 관성을 이기지 못해 다시 전반부로 돌아가는 경우와, 하프타임을 그저 ‘푹 쉬는 시기’라고 오해한 채 안락함과 편안함을 추구하며 그 자리에 눌러앉는 경우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하프타임에 갇힌 상황과 그것이 후반부 인생 여정을 시작한 사람에게 최악의 상황은 아니라는 점을 설명한다. 그리고 하프타임이 지나치게 길어질 때 발생하는 위험과 부정적 효과를 살펴본다. 2부에서는 하프타임에 갇히게 되는 이유와 하프타임에서 벗어날 새로운 도구를 소개하며 아울러 후반부 인생에서 적용되는 새로운 규칙을 설명한다. 3부에서는 의미를 추구하는 후반부가 어떤 모습일지 독자가 상상하게 하며, 진정으로 자신의 삶에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격려한다.

우리는 풍요롭고, 개인의 선택의 여지가 많아졌으며, 평균 수명이 훌쩍 늘어난, 전례 없는 기회의 시기를 살아가고 있다. 이 기회를 게을리 낭비할지, 인생의 절정으로 만들지는 역시 각 개인의 선택에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