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배틀이 시작된다! - 천재들의 라이벌 대결
전설의 시작, 트랜지스터
최후의 점성술사
최단강하곡선을 찾아라
미적분학의 아버지는 누구인가
전류 전쟁
DNA의 비밀을 밝혀라
발톱 자국만 봐도 사자임을 알겠다 - 인류 최강 뇌섹남들의 활약
위대한 수학자 오일러
영국의 은화를 지켜라
수알못 흙수저 과학자
나는 전설이다
문이과 마스터 빌 게이츠
인생은 타이밍 - 비운의 학자들
토머스 영의 우울
비운의 천재 수학자
최초의 프로그래머
무한대를 본 남자
우리 과학자 모두는 약간 미친 겁니다 - 이상한 과학자의 기이한 사례
사랑꾼(? 슈뢰딩거
세상에서 가장 과묵한 과학자
팀플 마스터
위기의 닐스 보어
파울리와 스핀의 발견
농담도 잘하시는 파인만 씨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난제를 해결한 천재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4개의 색이면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
푸앵카레 추측의 증명
나는 뇌의 작동 원리를 알고 있다
플레이보이와 게임이 컴퓨터를 만들었다? - 컴퓨터의 뒷이야기
인터넷의 퍼스트레이디
아타리 쇼크
유닉스의 탄생
BSD와 법적 공방
저자후기
뉴턴부터 빌 게이츠까지, 과학사의 슈퍼스타가 페북에서 ‘드립 만화’로 뭉쳤다!
뉴턴과 빌 게이츠를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뉴턴이 미적분의 ‘원조’를 놓고 ‘키보드 배틀’을 한 이야기나 화폐위조범을 잡으러 다닌 이야기, 빌 게이츠가 법학을 공부하려다가 수학 수업을 듣고 세계적인 난제를 풀어낸 이야기는 들어본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이다. 이 책에는 유명 과학자들의 생애를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과 반전으로 엮어내 끝까지 읽도록 만드는 힘이 있다. 업적을 시시콜콜 나열하거나 무리해서 어려운 과학을 설명하려 하기보다, 원리와 의미를 짧고 깔끔하게 설명하면서도 재미있게 읽고 핵심을 이해하며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으로 묶으면서 추가로 넣은 채팅 인터뷰도 깨알 같은 재미를 준다. 학습만화에서 배경 설명이나 추가 정보를 담은 페이지들이 지루한 설명문을 빽빽하게 넣어서 독자에게 외면당하는 것과 달리, 작가 특유의 개그와 정보를 절묘하게 이어붙인 인터뷰는 만화에서 담지 못한 정보를 알기 쉽게 대화체로 녹여냈을 뿐 아니라 만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담아냈다. 또한 각 컷에 페이스북 독자들이 달아준 댓글 가운데 재미있고 공감 가며 유익한 댓글을 작가와 출판사가 함께 선정해 만화 옆에 실어서, 마치 다른 독자와 함께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야공만』은 페이스북과 카카오플러스친구에 올라오자마자 수천 명이 ‘좋아요’를 누르는 인기 만화이면서, 문과와 이과를 막론하고 “여기에 이런 이야기가 숨어 있었어?” “우리 그때 수업에서 들었던 건데 너무 웃긴다ㅋㅋ” 하면서 서로 태그하고 공유하고 싶게 만드는 과학 스토리텔링 콘텐츠이기도 하다. 미국의 공대 교수에서부터 한국의 중학생까지 함께 웃고 즐기는 만화, 선생님이 수업시간 전에 학습 자료로 보여주면서 웃음이 터지는 만화, 페이스북과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 수만 명이 함께 보고 다음 화가 올라오기를 같이 기다리며 댓글 다는 만화. 『야공만』은 ‘처음 보는’ 과학만화이자 ‘처음 과학만화를 보는’ 사람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