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기초
__1.1 소개
__1.2 프로그램
__1.3 함수
__1.4 타입과 변수, 산술 연산
__1.5 스코프와 수명
__1.6 상수
__1.7 포인터 배열, 참조
__1.8 조건 테스트
__1.9 하드웨어 대응
__1.10 조언
2장. 사용자 정의 타입
__2.1 소개
__2.1 구조체
__2.3 클래스
__2.4 공용체
__2.5 열거형
__2.6 조언
3장. 모듈화
__3.1 소개
__3.2 분할 컴파일
__3.3 모듈(C++20
__3.4 네임스페이스
__3.5 에러 처리
__3.6 함수 인자와 반환 값
__3.7 조언
4장. 클래스
__4.1 소개
__4.2 구체 타입
__4.3 추상 타입
__4.4 가상 함수
__4.5 클래스 계층 구조
__4.6 조언
5장. 필수적인 연산
__5.1 소개
__5.2 복사와 이동
__5.3 자원 관리
__5.4 관례적인 연산
__5.5 조언
6장. 템플릿
__6.1 소개
__6.2 파라미터화된 타입
__6.3 파라미터화된 연산
__6.4 템플릿 메커니즘
__6.5 조언
7장. 컨셉과 제네릭 프로그래밍
__7.1 소개
__7.2 컨셉(C++20
__7.3 제네릭 프로그래밍
__7.4 가변 템플릿
__7.5 템플릿 컴파일 모델
__7.6 조언
8장. 라이브러리의 개요
__8.1 소개
__8.2 표준 라이브러리 구성 요소
__8.3 표준 라이브러리 헤더와 네임스페이스
__8.4 조언
C++의 장점을 빠르게 훑어보고 싶은 독자에게 유용하다. C++98의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이고 C++11부터 현재 한창 개발 중인 C++20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인 C++을 이루는 핵심 요소를 설명하고, 간단한 예제로 그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C++를 처음 시작하는 독자에게는 중요한 개념을 빠르게 훑어볼 기회를, 이미 C++에 익숙한 독자에게는 C++의 최신 기능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C++를 처음 시작하는 독자보다는 어느 정도 C++에 익숙해진 독자나, 다른 언어에 통달한 개발자로서 C++의 장점을 빠르게 훑어보고 싶은 독자에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