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코틀린 시작하기
1.1 코틀린의 탄생
1.2 왜 코틀린일까?
1.3 코틀린 개발 환경 구축하기
[연습문제] 코틀린 관련 퀴즈, "HelloKotlin" 출력하기
2장 빠르게 살펴보는 코틀린 문법
2.1 클래스
2.1.1 코틀린 클래스 생성하기
2.1.2 생성자 constructor 키워드
2.1.3 생성자에서 기본값 설정하기
2.1.4 코틀린은 생성자 함수 바디를 가질 수 없을까?
2.1.5 코틀린 변수 키워드 var과 val
2.1.6 접근 제한자
2.1.7 클래스의 멤버 변수 선언
2.1.8 상속
2.1.9 interface 클래스
2.1.10 그 밖의 클래스 타입
2.2 함수(fun
2.2.1 함수 선언
2.2.2 함수도 기본값을 정의할 수 있을까?
2.2.3 변수 타입
2.2.4 vararg
2.3 흐름 제어 연산자
2.3.1 For의 범위 설정 키워드 in
2.3.2 Switch 대신 When
2.4 collection
2.5 타입 체크와 비교 연산
2.5.1 타입 체크 is와 타입 캐스팅 as
2.5.2 NPE에 안전한 변수 선언 방법
2.5.3 비교 연산자 = =와 = = =
2.6 람다
2.6.1 코틀린에서 살펴보는 람다의 특징
2.6.2 inline 키워드
2.7 제네릭
2.7.1 제네릭
2.7.2 추론
2.7.3 와일드 카드
2.7.4 임의적 생략
2.8 그 밖의 유용한 함수들
2.8.1 apply(
2.8.2 run (
2.8.3 let(
2.8.4 with(
2.8.5 forEach(
2.8.6 onEach(
2.8.7 filter(
[연습문제] 2가지 타입 생성자 클래스 만들기, 1~50까지 짝수 더하기, 타입 캐스팅과 apply 함수 활용하기
3장 국가 정보를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3.1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 사양 소개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까?
개발 포인
이 책은 코틀린 개발자로 빠르게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입문서인 셈이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만 있으면 학습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이 책을 통해 좀더 효율적이고 유연한 개발자가 되기를 바란다.
샘플원고 살펴보기 → www.roadbook.co.kr/196
_대상 독자
새로운 언어는 언제나 학습 비용이 따른다. 코틀린도 마찬가지다. 여러 장점 때문에 프로젝트 기술 스택에 코틀린을 포함했는데, 금쪽 같은 시간을 아껴 빠르게 코틀린에 익숙해지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_주요 내용
안드로이드 공식 언...
이 책은 코틀린 개발자로 빠르게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입문서인 셈이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만 있으면 학습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이 책을 통해 좀더 효율적이고 유연한 개발자가 되기를 바란다.
샘플원고 살펴보기 → www.roadbook.co.kr/196
_대상 독자
새로운 언어는 언제나 학습 비용이 따른다. 코틀린도 마찬가지다. 여러 장점 때문에 프로젝트 기술 스택에 코틀린을 포함했는데, 금쪽 같은 시간을 아껴 빠르게 코틀린에 익숙해지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_주요 내용
안드로이드 공식 언어 “코틀린(Kotlin”의 매력에 빠져보자!
>> 코틀린을 빠르게 배우는 세 가지 방법
①자바 코드와 비교해보면 쏙쏙 들어온다.
②핵심 문법 노트(2장를 훑어보면 언어의 특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③코틀린으로 앱 세 개 (3장~5장 정도 개발해보면 다른 앱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④연습문제로 배운 것을 확실하게 내 것으로.
>> 이 책의 핵심 문법과 예제로 알 수 있는 코틀린의 장점
①자바 코드와 비교해보면 쏙쏙 들어온다.
②널 포인트 익셉션에 대한 안전성
③함수형 언어의 중요한 장점 차용
④상속 없이 클래스를 확장할 수 있는 편리함
⑤자바 코드와 백퍼센트 호환된다는 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1장과 2장은 환경 설정과 문법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3장부터 5장까지는 2장에서 학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