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할아버지 이젠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어요
저자 바바라파크
출판사 내인생의책
출판일 2006-05-08
정가 10,000원
ISBN 9788991813038
수량
목차
옮긴이의 말
진실
토르, 천둥의 신
골동품 탁자
행운
일상
미치광이극
진주3
운 좋은 날
행방불명
제임스
희망
졸업식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알츠하이머 질환으로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는 할아버지와 손자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독자는 주인공 제이크가 학교를 다니고 졸업할 때까지 생활의 변화에 따른 심리 변화를 따라가게 된다. 제?이크는 하루에 한 시간씩 할아버지를 돌보기 시작하는데 점차 그 일이 귀찮아진다. 게다가 갈수록 변덕이 심해지는 할아버지로 인해 혼란스럽고 친구들에게 놀림까지 받는다.
또 형편이 좋은 이모가 할아버지 문제를 돈으로 해결하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관계도 불편해진다. 제이크는 다양한 주변 인물들 속에서 생활하는, 있음직한 그 또래의 사실...
이 책은 알츠하이머 질환으로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는 할아버지와 손자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독자는 주인공 제이크가 학교를 다니고 졸업할 때까지 생활의 변화에 따른 심리 변화를 따라가게 된다. 제이크는 하루에 한 시간씩 할아버지를 돌보기 시작하는데 점차 그 일이 귀찮아진다. 게다가 갈수록 변덕이 심해지는 할아버지로 인해 혼란스럽고 친구들에게 놀림까지 받는다.
또 형편이 좋은 이모가 할아버지 문제를 돈으로 해결하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관계도 불편해진다. 제이크는 다양한 주변 인물들 속에서 생활하는, 있음직한 그 또래의 사실적인 완벽한 인물이다.
병으로 인한 할아버지의 변화를 받아들임으로써 비로소 제이크와 그의 가족은 다시 희망을 갖고 생활을 시작을 할 수 있게 된다. 알츠하이머라는 질병이 가족에게 주는 아픔과 그 고통을 이겨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작가는 폭넓은 독자들에게 감동의 기회를 주고 있다.
제이크가 자기가 좋아하는 아침식사를 준비하자 할아버지는 함박웃음을 웃는다. 그런 할아버지를 보고 제이크는 이렇게 말한다. “할아버지의 그런 모습을 보면 나는 웃으면서도 속상해요.”라고.
여러분도 감동적인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가슴 뭉클한 순간들을 만나보길 바란다. 그리고 할아버지와 제이크를 응원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읽도록 하라. 이 이야기를 만나는 순간 두 사람을 사랑하게 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