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의 전문가가 대학생 눈높이에 맞춰 집필한 검색광고 개론서!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검색광고 개괄’에서는 검색광고의 탄생 배경, 정의와 특징 및 의의에 대해 살펴보고, 2장 ‘검색광고 시장과 산업’에서는 검색광고 시장의 현황과 검색광고 산업의 생태계에 대해 소개한다. 3장 ‘검색광고 작동 원리’에서는 검색광고의 가격정책의 핵심인 경매에 대해 설명하고, 4장 ‘검색광고 관리 전략’에서는 다양한 검색어 운용전략에 관한 이해를 시도한다. 5장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이해’과 6장 ‘소비자의 검색 행동에 대한 이해’에서는 검색광고를 활용하는 소비자의 의사결정 여정과 그 여정 속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검색 행동에 대해 정리한다. 7장 ‘검색광고 효과 측정’에서는 검색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식과 그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8장 ‘검색광고 규제 환경의 이해’에서는 검색광고를 둘러싼 기본적인 규제 환경에 대해 다룬다. 9장 ‘검색광고 관련 기업과 직무’에서는 검색광고 산업의 다양한 직무와 역할을 소개하며, 마지막 10장 ‘검색광고의 가치와 미래’에서는 향후 검색광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