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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USB] Maya(마야 이남국의 캐릭터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과 렌더링 프로젝트 전집
저자 이남국
출판사 와일드큐브
출판일 2022-06-14
정가 527,000원
ISBN 9791188201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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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델링

2. 리깅

3. 조인트 기반의 얼굴 리깅

4. 애니메이션

5. 텍스쳐링과 렌더링
1. 모델링

MAYA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얼굴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에지의 흐름과 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에지는 적당한 양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전통적 캐릭터 모델링에서는 폴리곤 덩어리를 조금씩 확장하며 그 형태를 만들어가고 직접 그 에지의 모양을 그려내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공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에지의 흐름을 만들고 관리 확장할 수 있도록 큰 틀에서 에지의 흐름을 만듭니다. 그리고 최소한의 에지 편집만으로 캐릭터의 얼굴을 만들 수 있도록 정형화된 공정을 실시간으로 녹화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얼굴의 표면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작업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마야의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추가적으로 얼굴 모델링 후 필요한 UV 편집과 Arnold Shader를 이용한 렌더링 공정을 강의합니다. 또한 실무자나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전신을 제작하는 사용자를 위해 Fuse를 사용하여 몸을 만들고 만들어진 몸과 머리를 붙여 최종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프로덕션 과정을 소개합니다

2. 리깅

이 강의에서는 일반 실무 수준의 리깅 제작 방법을 넘어 매우 높은 수준의 고급 리깅 제작 기법까지 설명하고 있으며 Maya 전문 학원에서는 절대 배울 수 없는 많은 양의 높은 기술과 고급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또한 리깅 구조 내부에서의 복잡한 개념을 장시간에 걸쳐 꼼꼼히 설명하고 있다. 리깅에 도전하는 겁 없는 학생이나 스튜디오에서 리거로의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는 야심찬 경력자 애니메이터들에게 이 강의를 추천한다.

이번 Maya 이남국의 캐릭터 리깅 마스터 강좌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방송용 애니메이션의 리깅 수준을 넘어 극장판 애니메이션 수준의 고급 리깅의 제작 공정을 강의하고 있다. IK, FK, 관절의 스트레치 기능을 기본으로 팔 다리의 마이크로 컨트롤 설치 과정까지 설명하고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