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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말의 색채 마르그리트 뒤라스가 말하는 나의 영화들
저자 마르그리트뒤라스 외
출판사 미메시스
출판일 2006-09-10
정가 15,000원
ISBN 9788990641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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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편집자 서문
대담자 서문
나탈리 그랑제
인디아 송
베니스라는 그의 이름
트럭
세자레, 부정적인 손들, 오렐리아 스타이너
에필로그
주요 작품 소개
마르그리트 뒤라스의 다른 영화들
마르그리트 뒤라스 관련 미디어 자료들
참고문헌
옮긴이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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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1980년대 초 프랑스 외무부의 지원 하에 기획된 의 전집들 중 하나에 바탕을 두고 있는 이 책은 20세기 유럽 영화에 커다란 획을 그은 한 영화감독의 모든 것을 담은 기록인 동시에 영화라는 매체에 서?문과 주석, 후기 등 의 개념들을 도입한 최초의 시도이기도 하다. 1970년대 말엽에 이루어진 비디오테이프에 의한 영화 배급의 일반화는 영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가져왔고, 관객들은 이제 단순한 구경꾼의 입장을 넘어서 영화의 〈독자들〉이 되었다. 이라 이름 붙여진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소장하고 몇 번씩 다시 보...
1980년대 초 프랑스 외무부의 지원 하에 기획된 의 전집들 중 하나에 바탕을 두고 있는 이 책은 20세기 유럽 영화에 커다란 획을 그은 한 영화감독의 모든 것을 담은 기록인 동시에 영화라는 매체에 서문과 주석, 후기 등 의 개념들을 도입한 최초의 시도이기도 하다. 1970년대 말엽에 이루어진 비디오테이프에 의한 영화 배급의 일반화는 영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가져왔고, 관객들은 이제 단순한 구경꾼의 입장을 넘어서 영화의 〈독자들〉이 되었다. 이라 이름 붙여진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소장하고 몇 번씩 다시 보며, 특정 부분들을 반복해서 보거나 앞으로 되돌려 보는 이 새로운〈독자-관객〉의 등장에 주목한 것이었다. 따라서 뒤라스가 이 시리즈의 두 번째 작가(첫 번째는 알랭 로브그리예였다로 선정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소설과 희곡으로부터 출발하여 순수한 영화 언어를 향해 나아가는 그녀의 행보는 그 자체로 20세기 문학과 영화의 역사이자 영화 역사상 가장 진보적인 시도들의 기록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잔 모로, 제라르 드파르디외와 함께한 뒤라스『말의 색채 -- 마르그리트 뒤라스가 말하는 나의 영화』는 1983년 제작된 뒤라스의 비디오 비평판 출간을 기념하여 도미니크 노게즈와 가진 대담에 기초한 것으로, 마르그리트 뒤라스가 전문을 검토하고 수정했으며, 어떤 부분은 다시 쓰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