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롭던 콧속에 시끌시끌 싸움이 일어났어요!
콧구멍을 지킬 영웅은 과연 누구일까요?
여러분은 연기나 먼지를 마시고 코가 간질거린 적이 있나요? 갑자기 콧물이 찔끔 나오거나 코딱지가 답답해 손으로 팠던 적은요? 콧물과 코딱지 같은 것이 우리 몸에 대체 왜 있을까, 궁금했던 적도 한 번쯤 있을 거예요. 《콧구멍 경호대》는 콧물부터 코딱지, 코털까지 콧구멍 속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콧구멍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한 궁금증을 유쾌하고 재밌게 풀어 주는 그림책입니다.
콧구멍에 먼지와 세균이 침입한다는 경보를 듣고 ‘콧구멍 경호대’인 콧물과 코딱지가 한자리에 모였어요. 그런데 콧구멍을 지키기는커녕 서로 티격태격 다투기만 하지 뭐예요! 콧물은 코딱지가 콧구멍을 툭하면 막는 게 마음에 들지 않고, 코딱지는 자꾸 흘러나가는 콧물이 불만입니다. “저리 비켜, 더러운 코딱지 같으니라고! 그러니 자꾸 너희를 파내는 거야.” “그러는 너희 콧물은? 시도 때도 없이 줄줄 나오니까 흥 풀어 버리지!”
콧물과 코딱지의 다툼이 점점 심해지던 그때, 누군가가 멋지게 휘리릭 등장해요! 바로 콧구멍 경호대를 지휘하는 코털 대장이었지요. 코털 대장은 콧물과 코딱지에게 그만 싸우라며 한 가지 비밀을 알려 줘요. 충격적이고 놀라운 비밀에 콧물과 코딱지는 혼이 쏙 빠져 버리고, 그 틈을 타서 코털 대장은 자기 자랑을 늘어놓기 시작해요. 그러자 콧물과 코딱지는 발끈하면서 코털 대장의 말을 맞받아치는데……. 콧물과 코딱지는 과연 다툼을 끝내고 화해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콧구멍을 건강하게 지켜 주는 영웅은 과연 누구일까요? 개성 만점 콧구멍 속 주인공들이 벌이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가 보아요!
“우리는 모두 콧구멍 경호대!”
힘을 합치면 더욱 위대해지는
콧구멍 속 주인공들의 활약
콧물, 코딱지, 코털은 우리 몸에 왜 있는 것일까요? 콧물이 흐르거나, 코딱지가 나오거나, 코털이 삐죽 나온 것을 보면 그저 더럽거나 창피하게 느껴지나요? 이 책은 콧물, 코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