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역자의 말
일러두기
악기편 - 조선음악의 연구 1·2
제1장 총설
제1절 고래악기와 그 분류
제2절 율관
제2장 각론
제1절 관악기
제2절 현악기
제3절 타악기
제3장 합주법
제4장 현존악기
가법편 - 조선음악의 연구 3
제1장 선율의 기초
제2장 악절
제1절 박
제2절 박절
제3절 엽
제4절 편
제3장 시조의 가법
제4장 가보
무용편 - 조선음악의 연구 4
제1장 삼한시대의 무
제2장 삼국시대의 무
제1절 고구려의 무용
제2절 백제의 무용
제3절 신라의 무용
제3장 고려시대의 안무
제4장 이조시대의 무용
제5장 외국무와의 관계
제6장 근경의 무용
악률편 - 조선음악의 연구 5
제1장 아악의 음계
제1절 5음과 7음
제2절 12율
제3절 조와 균
제2장 당악의 음계
제3장 향악의 음계
제4장 작곡상의 음계
제1절 아악 작곡의 음역
제2절 속악 작곡의 음역
배우편 - 조선음악의 연구 6
제1장 배우청의 변천
제2장 배우
제3장 내전악공
제4장 기생
제5장 이조시대의 기생
제6장 배우와 악망
제1절 악관무지
제2절 악사배의 소위
제7장 이왕직악부
잡고편 - 조선음악의 연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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