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미디어에 대한 연구가 아니라 미디어 글쓰기에 대한 연구이다
1장 미디어 글쓰기의 배경: 미디어 글쓰기의 필요성과 라디오 글쓰기
1. 왜 글쓰기인가?
2. 왜 미디어 글쓰기인?가?
3. 왜 라디오인가?
2장 미디어 글쓰기의 변천: 라디오 광고에서 언어사용의 변천과정
1. 왜 변천과정을 살펴보는가?
2. 시대별 변천양상
3. 내일의 라디오 광고와 미디어 글쓰기
3장 미디어 글쓰기의 무대: 라디오, 라디오 광고, 그리고 말
1. 라디오와 라디오 광고의 특성
2. 라디오 광고와 말
4장 미디어 글쓰기의 구성요소: 라디오 광고의 기능별 구성요소
1. 라디오 광고의 기능별 구성요소
2. 7가지 기능별 구성요소의 유용성
5장 미디어 글쓰기의 구조: 제품군에 따른 라디오 광고의 전달구조 비교
1. 전달구조의 개념
2. 전달구조, 어떻게 접근할까?
3. 전달구조를 통한 미디어 글쓰기의 실제
4. 미디어 글쓰기에서 기능별 구성요소의 활용 양상
5. 제품군별 전달구조로 본 미디어 글쓰기의 실체
6. 제품군별 전달구조가 미디어 글쓰기에 갖는 함의
6장 미디어 글쓰기의 실제: 라디오 광고 글쓰기
1. 쓰기 전에 먼저 기획한다
2. 미디어 글쓰기는 계산이다
3. 라디오 광고 글쓰기를 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