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부 한문과 정의 영역에 대한 연구
제1장 한문과 정의적 영역의 학습효과
제2장 한문과 수업이 학업성취도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제3장 정의적 특성 신장을 위한 한문과 창의적 교수법의 학습효과?
제2부 한자ㆍ한문교육과 학업성취도
제1장 한문학습이 지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제2장 한문과 창의적 교수법이 성취동기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제3장 한자자격증유무가 중학생의 직업가치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제3부 한문과 창의인성 교육 방안 연구
제1장 포부수준 신장을 위한 한문과 교수학습 방법
제2장 한문과 가치명료화 수업이 중학생의 가치관에 미치는 효과
제3장 한문과 협동학습을 적용한 자아존중감 효과
제4장 한문학습이 중학생의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
제5장 서경의 요ㆍ순전에 나타난 리더십 연구
제6장 한문과 고사성어를 통한 리더십 지도 방안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