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Design Thinking
저자 닛케이디자인
출판사 우듬지(파이카
출판일 2018-03-15
정가 15,000원
ISBN 9788967540869
수량
1장 디자인 사고가 필요한 이유
사례 연구 ▷ 클린업의 시스템키친 ‘클린 레이디 레일 싱크대’의 개발
특별 대담 ▷ 디자인 사고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라

2장 Q&A로 배우는 실패하지 않는 방법
캐논에게 배우다 ▷ 디자이너의 의욕을 높이려면?
소니에게 배우다 ▷ 제품 출시로 이어지는 조직 체제를 구축하려면?
릭실에게 배우다 ▷ 사내외에서 디자인 사고가 존재감을 나타내려면?
세키스이하우스에게 배우다 ▷ ‘자발적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운영법은?
KDDI에게 배우다 ▷ 디자인 사고 프로젝트를 지속시키려면?
라이온에게 배우다 ▷ 사용자의 생각을 이해하려면?
파밀리아에게 배우다 ▷ 경영자로서 어떤 태도로 임해야 하는가?
쓰루야백화점에게 배우다 ▷ 외부 크리에이터를 어떻게 선택할까?
풋마크에게 배우다 ▷ 사원의 창조력을 높이려면?
가나에루에게 배우다 ▷ 외부 크리에이터의 힘을 활용하려면?
좌담회 ▷ 디자인 사고로 성공하는 기업, 실패하는 기업이란?

3장 톱 크리에이터 10명의 디자인 사고 방법
다가와 긴야 ▷ 60명을 인터뷰하여 이끌어 낸 ‘금색 링’
에구치 리카 ▷ 기존의 표현을 철저히 조사하여 지금껏 없었던 것을 제안
미즈노 마나부 ▷ ‘~ 같다’로 대상을 이미지화
다치카와 에스케 ▷ 기능 및 사용 환경, 사용자의 시점에서 상황을 분석
시미즈 히사카즈 ▷ IT 툴 활용, 2차원 세계에서 불가능한 아이디어 스케치
다나카 료지 ▷ 중요한 한 가지 역할에 집중하여 최대의 효과를 낳는다
다고 마나부 ▷ 그곳에만 있는, 세계에서 통용되는 가치
기타가와 잇세 ▷ ‘인간의 정서 변화’를 모든 각도에서 생각한다
기시 유키 ▷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사각의 존재를 의식하라
요시이즈미 사토시 ▷ 항상 사물의 ‘경계’에 의문을 갖는다

기업의 성과를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캐논.소니 등 선진 기업들의 노하우와 톱 크리에이터 10인의 발상법 공개!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 창조를 통해 기업의 혁신을 이루는 방법으로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가 주목받고 있다. 과연 ‘디자인 사고’란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추진되어야 할까?

디자인 사고란, 한마디로 우수한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 창조적인 경영자의 풍요롭고 참신한 사고방식을 도입하여 새로운 발상을 이끌어 내는 방식이다. 물론 이를 활용한다고 해서 성과가 금방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목표를 정하고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꾸어 나간다면 디자인 사고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Design Thinking》은 선진 기업의 디자인 사고 활용 사례를 사진 및 정리된 표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톱 크리에이터 및 우수한 디자이너의 발상법 및 성공 노하우를 Q&A 형식으로 소개한다. 이때 소니·캐논 등의 세계적인 기업 혹은 관련 업계에서 창조력을 인정받은 인물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디자인 사고 관련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이를 통해 탄생한 결과물의 실제 사진을 제시함으로써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혁신과 성공을 꿈꾸는 현장 관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다.




혁신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퍼슨을 위한 책
우수한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 배우는 다양한 발상법!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싶다면?’ ‘사내 의욕을 높이고 기업을 새롭게 바꾸고 싶다면?’ ‘직원들의 창조력을 높이면서 기업의 성과도 올리고 싶다면?’

기업의 혁신을 위한 방법으로 주목받는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는 두 방향으로 추진된다. 하나는 현장 사원들이 자발적으로 솔선수범하는 보텀업(Bottom-up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경영자 주도로 이루어지는 톱다운(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