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늘부터 나도 글잘러 : 아이돌 작사가의 요즘것들 글쓰기 레시피
저자 안영주
출판사 북트리거
출판일 2022-06-30
정가 14,000원
ISBN 9791189799731
수량
여는 글: 글쓰기는 필수 생존 기술

1장 글쓰기 첫걸음
평범한 일상에서 글감 찾기
안녕, 첫 문장
일상 속 사사소소 글쓰기

2장 일상적 글쓰기
인풀루언서의 글쓰기
나만의 특별한 에세이 쓰는 법

3장 이럴 땐 이렇게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쓰는 꿀팁
그까짓 논술이 별거나?
나도 작사가가 될 수 있을까? 1
나도 작사가가 될 수 있을까? 2

4장 글잘러로 거듭나기
글에도 홈트가 필요해!
마음을 낚는 제목 짓기 꿀팁
필사적으로 필사하기

닫는 글: 글쓰기와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다면?
부록: MBTI별 책 활용법과 공부법 TIP
평범한 일상 속 글감 찾기부터
SNS에서 인싸 되는 법까지
‘글알못’에서 ‘글잘러’로
1장 ‘글쓰기 첫걸음’에서는 우리가 평소 무심코 지나치는 것들 사이에서 글감을 찾는 법과,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첫 문장을 쓰는 법, 친구에게 보내는 고마움을 전하는 포스트잇이나 엄마에게 용돈 받을 수 있는 문자 등 짧은 메시지를 ‘읽씹’ ‘안읽씹’ 당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쓰는 법을 다룬다.
2장 ‘일상적 글쓰기’에서는 인기 블로그 글의 구조와 표현법을 분석하여 SNS 인플루언서 되는 법을 알아보고, 일기와 에세이의 차이점을 파악한 뒤 특별하면서도 보편적인 소재를 찾아 나만의 특별한 에세이 쓰는 법을 이야기한다.
3장 ‘이럴 땐 이렇게’에서는 유독 어렵게 여겨지는 자기소개서와 논술 글쓰기를 쉽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쓰는 법을 배우고,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가사가 어떻게 탄생하는지, 작사가라는 직업은 어떤 세계인지 살펴본다.
4장 ‘글잘러로 거듭나기’에서는 운동을 통해 몸의 군살을 빼고 근육을 만드는 것처럼 글을 잘 다듬고 매만지는 글쓰기 ‘홈트’ 법을 알아보고, 글의 시작이자 첫인상을 좌우하는 제목을 짓는 법과, 글잘러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필사하는 법을 소개한다.
각 장 마지막에 수록된 ‘정리해 봅시다’에서는 우리 머릿속을 채우고 있는 생각의 지도 그리기부터, 월별 독서 기록장, 사설 읽고 구조 파악하기, 글쓰기 직업 탐구하기, 라디오 오프닝 쓰기까지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다. 부록에서는 MBTI별 유형에 따라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법을 알려 주고 공부 계획 짜는 꿀팁을 건넨다.

글쓰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생존 기술’
글쓰기는 공부의 한 부분이기 이전에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기술이다. 운전이나 요리를 하지 못하면 삶이 불편해지는 것처럼, 글쓰기도 능숙하게 해 내지 못하면 곳곳에서 곤란함을 겪게 된다. 학교나 회사에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우리 생각을 말보다는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