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노스탤지어 Nostalgia : 초록담쟁이의 컬러링북 (양장
저자 초록담쟁이
출판사 도트북
출판일 2022-07-10
정가 22,000원
ISBN 9791197741210
수량
PART 1. 소소

꽃비 내리던 날
꽃비 속으로
꽃가게 앞에서
달콤한 휴식
두둥실~
숨바꼭질
가을 그리기
공주님과 완두콩
봄맞이 헛간 청소
오늘도 숨바꼭질
이불빨래
뽀송뽀송
세배하러 가는 길

PART 2. 사랑

공중전화
엄마의 의자
엄마와의 산책
주말의 명화
크리스마스 트리
시장 다녀오는 길 # 1
시장 다녀오는 길 # 2
동백과 소녀들
엄마놀이
봉숭아 물들이기
너는 알고 있었을까…
순이야~ 노올자~!
엄마의 꽃다발
엄마의 손을 잡고 걸으면

PART 3. 쉼

꽃차 한 잔
능소화 아래에서
해바라기처럼
고요하고 잔잔한
가을빛 마당
A melancholy day
풍금 소리
연날리기
꽃보다 할매
하루종일 뛰어다니던
가을아, 천천히
시골집의 가을
시골집의 겨울맞이
귀를 기울이면

PART 4. 위로

Knock, Knock
나도 꽃이랍니다
네 잎 클로버
할미꽃
기다리고 기다려
난로의 추억
나를 잊지 말아요
새참시간
할머니의 원두막
친 구
함께여서 아름다웠던
시골버스 정류장
감기 걸린 날
훌훌~ 날려 보내…

부록
늘 자연을 닮아가는 소박한 그림으로 이야기를 건네는 작가 초록담쟁이의 두 번째 컬러링북!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아름다운 날들을 회상하게 하는 그녀의 그림은 지친 우리의 마음을 늘 따뜻하게 어루만진다. ‘마음의 방에서 솟아나는 문장과 이야기들을 정리하는 일이 바로 그림’이라고 말하는 작가는 《사계절 컬러링북》에 이어 이번 컬러링북에 총 67컷의 일러스트와 컬러링 그림을 담았다.
이번 컬러링북은 ‘함께’였기에 행복했고, 위로가 되었고, 아름다웠던 날들에 대한 그림을 모아 실었다. 엄마, 할머니, 친구들 그리고 가족과 함께인 그때의 이야기와 그림들은 누구나 하나쯤 간직하고 있는, 우리 삶을 지탱해주는 힘이다. 몸과 마음이 서로에게 격리되는 풍경이 자연스러워진 지금, 이 컬러링북은 우리가 다시 기억하고 회복해야 하는 풍경이 있음을 확인하게 한다.

이번 컬러링북은 두툼한 수채 용지를 사용하여 색연필의 채색감을 높인 것은 물론 수채 물감으로 그려도 종이가 울지 않도록 제작했다. 양장으로 제작하여 활짝 펼쳐 채색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언제나 따뜻한 시선으로 우리의 기억을 소환하는 작가의 일러스트를 감상하면서 내 손으로 직접 칠하는 두 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각 그림과 함께 실린 작가의 서정적인 글귀는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배로 높여준다.

자유로운 화면 비율로 구성된 다양한 컬러링 페이지는 누구나 원화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가이드 컬러’ 라인으로 완성했다. 또 배경에는 광목 느낌이 나는 미색 바탕을 깔아 작가가 전하고 싶은 ‘그리움’의 정서를 한층 더 살릴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림마다 사용된 재료를 표기해 놓아 손쉽게 칠할 수 있으면서도 완성도 높은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부록에는 컬러링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적을 수 있는 엽서도 실려 있다.
작가의 작품을 따라 색을 칠해도 좋고, 나만의 색으로 칠해도 아름다운 컬러링북! 집콕의 시간이 늘어난 지금, 초록담쟁이의 컬러링북과 함께 편안하고 따뜻한 힐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