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20인
무궁화유통 김우재 회장 / K&K글로벌트레이딩 고상구 회장 / 코린도그룹 승은호 회장 / 영산그룹 박종범 회장 / 캐리어에어컨 강성희 회장 / 경상국립대학교 권순기 총장 / 코아스템 김경숙 대표 / KYK김영귀환원수 김영귀 대표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김정학 사장 / 스타벅스코리아 송호섭 대표 /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 / 코리아에프티(주 오원석 회장 /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 / 세라젬 이경수 대표 / 알파 이동재 회장 / 우리자산운용 최영권 대표 / 깨끗한 나라 최현수 대표 / 씨앤투스성진 하춘욱 대표 / 마리오아울렛 홍성열 회장 / 루트로닉 황해령 회장
예상치 못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 리더들의 도전
올해 2022년 임인년(壬寅年은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복을 가져다준다는 검은 호랑이의 해다. 전 세계는 지난 수년간 겪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매일경제신문이 올해 슬로건으로 제시한 ‘이젠 선진국이다’는 팬데믹 이후 대한민국이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도약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복의 상징인 검은 호랑이의 해인 만큼 올해는 우리 사회가 일상을 회복하고 더 나아가 진정한 선진국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하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22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로 선정된 수상자들은 대한민국 경제를 뛰어넘어 세계경제를 책임질 기업 및 단체의 경영자다. 힘들었던 지난 한 해를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방법으로 꿋꿋이 이겨내고 조직을 계속 성장, 발전시켜 나갔다. 남들보다 한발 앞서 미래를 내다보는 혜안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끊임없이 일자리를 창출했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2022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20인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한발 더 도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