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부터 반 고흐까지
중등 미술 교과서 대표 명화 5종 수록!
이젠 자기주도학습 공부 습관을 몸에 익힐 수 있는 ‘최적의 학습 활동’이 필요한 때!
개학하고 새 학기가 시작될 때마다, 부모님과 선생님은 늘 고민에 빠집니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수업의 형태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공부시간은 어떻게 확보할지, 하루 동안 얼마큼의 공부를 해야 할지, 전체적인 공부 타임테이블 수립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죠.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 스스로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태도입니다. 자기주도학습에 익숙하지 않으면 쉽게 지치고, 공부가 귀찮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계획한 일을 스스로 시작하고, 실천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기분 좋은 성취감. 아이들이 이를 직접 느끼고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이젠 ‘최적의 학습 활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한 것은 알고 있지만, 아이들을 좀 더 쉽게 코칭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공부 습관을 몸에 익히는 학습태도 길라잡이 ‘스티커 컬러링’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은 이미 알고 있지만 막상 아이들에게 어떻게 알려줘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흥미를 느끼고, 학교 수업도 놓치지 않는 일석이조의 활동이 없을까? 고민이 된다면, 《교과서 속 명화 스티커 컬러링》 시리즈를 시작해 보세요!
‘스티커 컬러링’은 스티커 조각 번호와 동일한 숫자를 배경지에 붙여나가면서 그림을 완성하는 활동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집중력과 함께 관찰력이 높아지며, 하나의 미술작품을 스스로 완성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성취감도 자리 잡게 됩니다. 또한, 교과서 연계 질문을 수록하여 질문에 답하고 생각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태도를 기르게 됩니다.
《교과서 속 명화 스티커 컬러링(중등》은 중등 미술 교과서에 수록된 명화 5점을 선별하여 담았습니다. 까만 배경에 여인의 신비로운 모습을 담은 페르메이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