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추천의 글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
1장 유년기
1회기
[두뇌운동] 형태와 글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금연 구역입니다
[색칠하기] 우체통
2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돌이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색칠하기] 달고나
3회기
[두뇌운동] 색깔 인식하기
[연습하기] 자전거전용 도로입니다
[색칠하기] 우와~ 엿이다!
★★★ ‘유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2장 청년기
4회기
[두뇌운동] 거울그림 찾기
[연습하기] 이곳은 주차장입니다
[색칠하기] 도시락
5회기
[두뇌운동] 미로 찾기
[연습하기] 보행자전용도로입니다
[색칠하기] 텔레비전
6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좌회전을 할 수 없습니다
[색칠하기] 공중전화
★★★ ‘청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3장 장년기
7회기
[두뇌운동] 형태 인식하기
[연습하기] 버스만 다닐 수 있습니다
[색칠하기] 미워도 다시 한번
8회기
[두뇌운동] 형태와 색깔 인식하기
[연습하기] 도로 공사 중입니다
[색칠하기] 다방에서 님과 함께
9회기
[두뇌운동] 거울그림 찾기
[연습하기] 자동차만 다닐 수 있습니다
[색칠하기] 추석 성묘
★★★ ‘장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4장 노년기
10회기
[두뇌운동] 글자 인식과 공간 지각력
[연습하기] 야생동물 보호구역입니다
[색칠하기] 슈퍼에서 소주 한잔
11회기
[두뇌운동] 공간 지각력과 색깔 인식하기
[연습하기] 강변도로이니 주의하세요
[색칠하기] 사무실에서
12회기
[두뇌운동] 숫자와 글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색칠하기] 해 질 무렵 막걸리 한 사발
★★★ ‘노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정답 알아보기
부록: ‘만다라 색칠하기’ 추가 활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