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추천의 글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
1장 유년기
1회기
[두뇌운동] 형태와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마음 가는 대로 색칠하기
[색칠하기] 봉숭아 물들이기
2회기
[두뇌운동] 글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낙서하듯이 그리기
[색칠하기] 나팔꽃
3회기
[두뇌운동] 색깔과 형태 인식하기
[연습하기] 똑같이 그려 보기
[색칠하기] 능소화 넝쿨이 담장에 드리워질 때
★★★ ‘유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2장 청년기
4회기
[두뇌운동] 거울그림 찾기
[연습하기] 지도 색칠한 뒤 고향 표시하기
[색칠하기] 연지 곤지 찍고
5회기
[두뇌운동] 미로 찾기
[연습하기] 반쪽면 그려 보기
[색칠하기] 거울 앞에서
6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팝아트 미술작품 그리기
[색칠하기] 예쁜 그릇들
★★★ ‘청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3장 장년기
7회기
[두뇌운동] 형태 인식하기
[연습하기] 불꽃 모양 색칠하기
[색칠하기] 우리집 냉장고 속에는!
8회기
[두뇌운동] 색깔 인식/배열하기
[연습하기] 문양을 똑같이 따라 그리기
[색칠하기] 내 마음 바람결에 싣고
9회기
[두뇌운동]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고마운 사람 생각하며 꽃다발 그리기
[색칠하기] 연잎차 한 잔 하실래요?
★★★ ‘장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4장 노년기
10회기
[두뇌운동] 공간 지각력과 글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바늘꽂이와 골무를 색칠해 보기
[색칠하기] 외출 준비
11회기
[두뇌운동] 공간 지각력
[연습하기] 명화 따라 색칠하기
[색칠하기] 어머니의 온기
12회기
[두뇌운동] 글자와 숫자 인식하기
[연습하기] 만다라 색칠하기
[색칠하기] 당신의 선물
★★★ ‘노년기’ 마무리 소감 나누기
정답 알아보기
부록: ‘만다라 색칠하기’ 추가 활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