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우리 인간의 모든 영역에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생활 선교사는 각자 생활의 영역에서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선교적 삶을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생활 선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선교사의 역할을 감당하려면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우리는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지, 인간의 창조와 타락과 구원의 과정은 어떠한지 이러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세상은 계속해서 우리를 속이려 하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배우기를 힘써야 합니다.
생활 선교사를 줄여서 생선이라 표현하고 이분들을 훈련하는 아카데미를 개설했습니다. 온라인방송은 세계 각 지역의 한인 디아스포라에게 생선아카데미를 전파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었습니다.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미얀마, 인도, 태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다양한 삶의 환경에 있는 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강의 내용을 다듬고 핵심을 정리하여 각각의 주제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책자 형식으로 발간했습니다.
생선 아카데미는 총12개 주제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리스도로 옷입은 사람’은 인간론 시리즈 중 다섯 번째로 출간되었습니다. 인간은 신령한 집에서 살며 하늘의 음식을 먹고 존귀한 옷을 입을 때 하늘의 영광 속에서 살 수 있습니다. 이 소책자를 통해 세상과 전혀 다른 기준에 따라 살아가면서 하늘의 영광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생선 아카데미에 발을 들이신 독자 여러분 모두가 성경을 배우고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깨달아 생활 선교사로서 각자 삶의 영역에서 복음을 전파하시길 소망합니다.
<책속에서>
p11 세상은 우리에게 이 땅에서 아름다운 집을 짓고 살아가는 것을 요구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그런 모습을 보며 박탈감을 느끼기도 하지요. 말씀을 통한 인생관, 가정관, 세계관, 재물관이 굳건히 세워지지 않으면 세상의 요구에 빠지기 십상입니다.
p21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사람은 부끄럽지 않은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