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발상의 전환으로 세상을 바꾼 28명 천재들의 숨은 이야기
우리는 천재들의 위인전을 읽으며 자란다. 그 위인전 속의 천재들은 한결같이 상상을 뛰어넘는 노력 끝에 엄청난 발견을 하거나, 발명을 하곤? 한다. 그리고 우리는 천재들의 그런 모습을 보며 ‘나도 나중에 그렇게 되어야지’ 라고 마음을 다지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위인전은 천재들의 모습 중 일부분만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천재들의 놀라운 업적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 훌륭한 업적과 함께 기발하고 엉뚱한 에피소드도 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
발상의 전환으로 세상을 바꾼 28명 천재들의 숨은 이야기
우리는 천재들의 위인전을 읽으며 자란다. 그 위인전 속의 천재들은 한결같이 상상을 뛰어넘는 노력 끝에 엄청난 발견을 하거나, 발명을 하곤 한다. 그리고 우리는 천재들의 그런 모습을 보며 ‘나도 나중에 그렇게 되어야지’ 라고 마음을 다지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위인전은 천재들의 모습 중 일부분만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천재들의 놀라운 업적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 훌륭한 업적과 함께 기발하고 엉뚱한 에피소드도 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지금까지 별로 알려지지 않은 스물여덟 명 천재들의 ‘터무니없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위인전을 꾸며보았다. 연구소가 불에 탔을 때 에디슨은 어떻게 했을까? 재판에 회부된 소크라테스는 뭐라고 말을 했을까? 모차르트는 편지를 쓸 때 어떤 저속한 말을 자주 썼던 걸까……?
이 책은 평범한 우리가 이해하기 어려운 천재들의 숨겨진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자신이 좋아하는 천재들을 지금보다 더 존경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업적을 더듬는 것만으로는 천재의 진정한 모습을 잘 볼 수 없기 때문이다.
때로는 인간적이며 때로는 독특한 천재들의 숨은 이야기를 읽다보면, 저 멀리 높은 곳에 있다고만 여겼던 천재들의 존재가 훨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