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_ 소비의 지리에 대해 쓴다는 것
옮긴이의 말
1장 소비의 지리
지리와 소비 문제
소비의 개념화
비판적 사회과학으로서 소비의 지리
소비의 공간성
소비의 사회성
소비의 주체성
권력 문제
각 장의 개요
소비와 지리의 문제
2장 역사
도시화, 산업화 그리고 ‘근대 소비’의 등장
19세기와 20세기 소비주의: 소비의 공간적·사회적 확장
포스트모더니티와 틈새소비
소비 변화의 ‘위치짓기’: 추정과 해석의 문제들
역사와 연대기: 특별함의 요구
3장 공간
공간, 장소, 스케일
소비의 경로? 소비 장소의 선택?
집: 공적/사적 영역의 스케일이 조정되는 곳
사이버공간의 지리
소비 공간
4장 정체성
소비 정체성과 포스트모던의 조건
신체 문제
체현과 자리 잡음 연결하기
소비 정체성 위치시키기: 음식 지리
상품과 신체의 정체성 여행
5장 연결성
상품과 소비의 연결하기 : 상품사슬
상품회로
행위자 네트워크 이론
권력과 정치, 연결성
6장 상업문화
상업문화의 이해
음악: 상업문화의 정치 탐구하기
상업문화와 세계화
관광: 타자로서 문화를 소비하는 것?
연결로서의 상업문화
7장 도덕성
수행성: 지리를 보기, 하기, 되기
소비의 윤리적 지리
정치와 실천
지리 소비하기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