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장 현재완료, 진행형
1. 현재완료의 용법 008
2. 주의해야할 현재완료 009
3. 현재완료와 과거부사 010
4. 현재진행형 010
5. 과거진행형 010
6. 주의해야할 진행형 011
제 2장 수동태
1. 수동태 만드는 방법 022
2. 수동태의 시제 023
3. 문형에 따른 수동태 023
4. 문장의 종류에 따른 수동태 024
5. 주의해야할 수동태 025
제 3장 일치와 화법
1. 수의 일치 036
2. 시제의 일치 037
3. 화법 038
제 4장 관계대명사
1. 관계대명사의 종류 050
2. who, whose, whom의 용법 051
3. which, of which, which의 용법 053
4. that의 용법 054
5. that의 특별용법 054
6. what의 용법 055
7. 의 용법 055
8. 관계대명사의 생략 055
9. 관계대명사의 제한적 용법과 계속적 용법 056
제 5장 명사와 관사
1. 명사의 종류 070
2. 명사의 수 071
3. 부정관사의 용법 072
4. 정관사의 용법 073
5. 정관사와 고유명사 073
6. 관사의 생략 073
제 6장 접속사
1. 등위접속사 and, or, but, so, for 082
2. 종속접속사 that, if 082
3. 종속접속사 when, while, after, before, till 082
4. 종속접속사 if, though 083
6. 종속접속사 as ~ as, as soon as, so that ~ may 083
제 7장 전치사
1.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092
2.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093
3. 기타의 전치사 093
제 8장 부사
1. 단순부사 102
2. 의문부사 103
3. 관계부사 1034. 주의해야할 부사 103
해답 111
출판사 서평
중학교에 입학하면 누구나 영어에 흥미를 갖게 된다. 그러나 중학교 2학년이 되면 영어 문법이 서서히 등장해 영어 공부에 어려움을 맞게 된다. 이 어려움을 쉽게 극복하고, 영어를 흥미롭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계획적으로 공부해 나아가야 한다.
중학교 영어 교과서가 여러 종으로 나누어짐에 따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영어 교과서 모두를 공부해야 하는 부담을 갖게 되었다.
본 책은 기본 중학 영어는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를 종합·분석하여 해당 학년 수준의 기본 문형을 모두 다루었으며, 더 나아가 중학 문법의 기본을 전부 수록하...
중학교에 입학하면 누구나 영어에 흥미를 갖게 된다. 그러나 중학교 2학년이 되면 영어 문법이 서서히 등장해 영어 공부에 어려움을 맞게 된다. 이 어려움을 쉽게 극복하고, 영어를 흥미롭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계획적으로 공부해 나아가야 한다.
중학교 영어 교과서가 여러 종으로 나누어짐에 따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영어 교과서 모두를 공부해야 하는 부담을 갖게 되었다.
본 책은 기본 중학 영어는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를 종합·분석하여 해당 학년 수준의 기본 문형을 모두 다루었으며, 더 나아가 중학 문법의 기본을 전부 수록하였다.
1. 중학교 2학년 수준의 영어 문법과 중학교 문법을 다루었다.
2. 중학교 2학년 수준의 영어 단문을 다양하게 다루었다.
3. 중학교 2학년 수준의 영어 문장으로 장문 독해의 기법을 익히도록 하였다.
4. 중학교 2학년 수준의 영어 문장으로 직독직해의 기법을 익히도록 하였다.
5. 영어 공부의 궁극적 목적은 영문 독해이므로 영어 문법은 물론 독해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