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 딱 걸렸어, 바로 너구나!
한상순 시인의 동시집 『뻥튀기는 속상해』가 푸른책들에서 시읽는가족 아홉 번째 책으로 출간됐다. 요즘 동시집이 유행처럼 잇따라 출간됨에 따라 ‘동시란 무엇인가?’, ‘어떤 동시를 아이들에게 선사해야 하는가?’란 본질적인 질문을 하게 된다. 이런 시점에서 『뻥튀기는 속상해』의 출간은 “그래, 이런 동시집을 기다렸다. 딱 걸렸어, 바로 너구나!” 라는 기쁨의 탄성을 지르게 한다.
『뻥튀기는 속상해』는 아이들의 일상과 사물을 새롭게 바라본 시선들을 다양한 빛깔과 향기와 맛으로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 딱 걸렸어, 바로 너구나!
한상순 시인의 동시집 『뻥튀기는 속상해』가 푸른책들에서 시읽는가족 아홉 번째 책으로 출간됐다. 요즘 동시집이 유행처럼 잇따라 출간됨에 따라 ‘동시란 무엇인가?’, ‘어떤 동시를 아이들에게 선사해야 하는가?’란 본질적인 질문을 하게 된다. 이런 시점에서 『뻥튀기는 속상해』의 출간은 “그래, 이런 동시집을 기다렸다. 딱 걸렸어, 바로 너구나!” 라는 기쁨의 탄성을 지르게 한다.
『뻥튀기는 속상해』는 아이들의 일상과 사물을 새롭게 바라본 시선들을 다양한 빛깔과 향기와 맛으로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동시인이 어른이기에 ‘아이인 척’하며 동시를 쓸 수밖에 없는 한계를 극복해 시인 자신의 이야기 또한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있다. 그래서 박혜선 시인은 한상순 시인을 두고 ‘참 맑은 시인이구나!’라는 추천사를 썼는데, 그 이유는 시인은 눈만 밝은 뛰어난 관찰력의 소유자가 아닌, 시 속에 자신의 마음의 무늬까지 드러나게 해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시를 써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짧은 한 편의 시 속엔 아이들에게 말해 주고 싶은 삶의 진리나 가치관, 깨달음 그리고 더 나아가 시인의 성격과 마음까지도 담겨 있어, 다분히 시적 상상력만 맛볼 수 있는 것이 아닌 시인의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난
입이 있어도
누굴 흉보지 않아
누가 뭐래도
아무 때나 입을